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개설 방법 (카카오 톡 입출금 통장 및 한도계좌 여부 확인)

by Johblack 2021. 9. 25.
반응형

카카오 뱅크의 모임통장은 가족, 친지 또는 친구들이나 동료들과 같이 공동의 목적으로 모임통장을 개설하고 카톡으로 회비를 걷고 모으고 투명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확실히 기존 은행이 주지 못한 카뱅 만의 차별화된 계좌 서비스로 자리 잡는 듯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시작하기 화면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신청하고 만드는 방법

핸드폰에서 카카오 뱅크 모바일 앱을 실행한 뒤에 앱 하단의 메인 메뉴 중 두 번째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뱅 모임통장의 글 작성 시점의 금리는 연 0.1%로 입출금통장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메뉴 위치 확인 화면

카뱅 모임통장을 클릭하면 카카오뱅크의 모임통장에 대한 신청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바로 신청하기를 누르기 어려운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이 제공하고 있는 주요 기능에 대해서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내 통장을 전환하영 모임통장으로 이용 가능.
  2. 카카오톡 친구를 모임통장으로 바로 초대.
  3. 모든 멤버들이 입출금 내역을 확인 가능함.(투명한 회비 운영!)
  4. 간편하고 즐거운 기능 제공.(메시지 카드 회비 요청 등)
  5.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세이프 박스,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 등 유지하면서 별도 안심 계좌번호 및 거래명 별표 처리 등 안심 기능 제공)

내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카톡 친구 초대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가족과 함께 관리하는 경조사비, 친한 친구들과의 모임 회비 관리, 동료들과의 회식이나 생일잔치와 선물을 마련하기 위한 용도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명하고 재미있는 회비 운영 

카카오 모임통장 어떤가요? 카뱅 모임통장을 친구들 모임이나 계모임 같은 곳에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족이나 커플 끼리도 같이 보내는 일상에서의 식사나 카페에서의 비용도 서로 얼마나 쓰이는지 알고 싶거나 아니면 얼마 한도 내에서 관리하고 싶은지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신청하고 만드는 방법 

모임통장 개설 화면의 상단의 신청하기 버튼이나 맨 하단에 나타나는 상담 / 신청하기의 신청하기 부분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임통장 신청하기 화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으로 사용 가능한 입출금 통장이 없는 경우 

모임통장 신청하기를 클릭하니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장이 하나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계좌 개설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모임통장으로 사용 가능한 입출금통장이 없는 경우 화면

※ 입출금 계좌 만드실 분은 본 글 내용과 상관없이 만드시면 되고 혹시 한도 계좌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해제 신청을 먼저 하셔야 되니 아래 글 참조가 되시길 바랍니다. 

[금융]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만들려다 한도 계좌 해제 신청 먼저 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을 시작합니다.  

위에서 보신 것처럼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입출금 계좌가 있으신 것을 확인하고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모임통장 설명서 및 약관에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모임통장 설명서 및 약관에 동의 화면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계좌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계좌선택에서 조회되는 입출금 통장을 지정하셔도 되고 + 새 계좌로 시작하기로 아예 새로 만드시고 시작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계좌 선택 또는 새 계좌로 시작하기 화면 

모임통장 거래명 별표처리란?

모임통장의 거래명 일부를 별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전체 거래명을 다 같이 공개하기가 조금 껄끄러운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설정하실 분은 슬라이드를 우측으로 밀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모임통장 거래명 별표처리 설명 및 설정 화면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계좌를 선택해서 아래쪽에 보이는 "다음" 버튼을 눌러 선택한 입출금 계좌를 모임 계좌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저금통, 세이프 박스(금고) 처럼 기존 은행이 보여주지 못한 차별화된 카카오뱅크 만의 계좌 서비스인 모임통장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임통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입출금 통장이 없거나 한도계좌 여부를 확인해서 한도계좌인 경우 한도계좌 해제를 먼저 신청해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참조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카카오뱅크 관련 글 바로가기 

[금융]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만들려다 한도계좌 해제 신청 먼저 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만들려다 한도계좌 해제 신청 먼저 하는 방법

오늘 카카오 뱅크 입출금 통장을 새로 만들려고 하다가 한도 계좌가 있어 해제 신청을 먼저 해야 된다는 사실을 알고 한도 계좌 해지방법 중 서류제출과 심사를 통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johblack.tistory.com

[금융] - 카카오뱅크 저금통 만드는 방법 (kakaobank 카뱅 잔돈 관리 뱅킹 서비스)

 

카카오뱅크 저금통 만드는 방법 (kakaobank 카뱅 잔돈 관리 뱅킹 서비스)

카카오 뱅크에서 입출금 계좌를 만든 이후 저금통이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저금통은 세이프 박스와 달리 여유 자금을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천 원 미만의 잔돈을 금리가 조금 더 높은 저금통

johblack.tistory.com

[금융]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신청 및 개설 방법 (Kakao 여유 자금 보관 계좌 속 금고)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신청 및 개설 방법 (Kakao 여유 자금 보관 계좌 속 금고)

카카오 뱅크의 계좌 서비스의 하나로 계좌 속 금고라고 불리는 세이프 박스는 카카오 뱅크 본인 계좌에 여유자금이 있는 경우 별도의 금고에 안전하게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