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신청 및 개설 방법 (Kakao 여유 자금 보관 계좌 속 금고)

by Johblack 2021. 7. 29.
반응형

카카오 뱅크의 계좌 서비스의 하나로 계좌 속 금고라고 불리는 세이프 박스는 카카오 뱅크 본인 계좌에 여유자금이 있는 경우 별도의 금고에 안전하게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좌마다 하나씩의 세이프 박스가 설정되고 계좌별 보관 한도는 최대 1천만 원이며 하루만 맡겨도 연 0.5% 정도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또한 세이프박스에 설정하는 금액을 슬라이더 방식으로 아주 쉽게 설정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란? 그리고 신청하는 방법  

카카오 뱅크에 로그인한 다음 첫 화면에 보이는 세이프 박스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는 아직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계좌마다 세이프 박스 하나씩 하루만 맡겨도 연 0.5% 이자라고 홍보하는 내용이 살짝 보이네요. 

카카오뱅크 첫화면 세이프박스 모습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가 무엇인가요? 

먼저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계좌마다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하기 위해 하나씩 세이프 박스를 만들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여유자금 안전 보관소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 세이프박스 수량 : 계좌마다 하나씩
  • 세이프박스 보관 한도 : 최대 1천만 원
  • 세이프 박스 이자 : 하루만 맡겨도 연 0.5%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안내 화면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신청하는 방법

세이프 박스는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보관할 금액을 직설적이고 (슬라이딩 방식으로) 손쉽게 늘리거나 줄이는 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만 맡겨도 연 0.5%(세전) 금리가 붙기 때문에 놀리는 자금이라면 사용하는 게 좋겠고요. 최대는 1천만 원까지만 보관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신청하는 방법 안내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신청하기 

그럼 이제는 바로 카카오 뱅크에서 세이프 박스를 신청해보겠습니다. 

  • (+) 표시가 된 부분을 눌러서 나오는 추가 리스트에서 "세이프 박스"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추가 화면

 계좌 속 금고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신청하기 화면

세이프 박스 개설 화면 

세이프박스 상품설명서, 상품 이용약관,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설명 확인, 예금자보호법 설명 확인 등 모든 체크 항목들에 대해 각각 마우스로 체크해서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이프박스 개설 확인 화면

세이프 박스를 개설할 계좌를 선택해주십시오.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세이프박스 개설 계좌 선택 화면

* 카카오 뱅크 인증을 위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보안상 화면 생략)

세이프박스 개설 완료 및 개설된 화면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니 세이프 박스 개설은 완료되는 것 같습니다. 세이프 박스의 개설 후 첫 화며은 다음과 같이 보관 금액, 넣기/빼기, 슬라이드 설정 기능 등이 한눈에 보입니다.

세이프박스 개설 화면

세이프박스 사용 방법 (보관 금액 설정)

세이프 박스에 보관할 금액을 + 넣기, - 빼기 버튼을 클릭해서 직접 금액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일정 금액을 보관하거나 찾거나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이브박스 + 넣기 - 빼기 화면

+ 넣기 - 빼기 방식이 귀찮다면 슬라이드를 움직여서 금액을 설정하는 방식으로도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슬라이드를 위아래로 움직여서 보관할 금액이 설정되면 보관 금액을 해당 금액으로 변경하시겠습니까 라는 화면에서 "예"를 클릭하시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세이프박스 슬라이드 방식 보관금액 설정 화면

네 이제는 슬라이드에 설정한 만큼의 금액이 세이프 박스에 잘 보관이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상단 좌측에 보이는 "X" 아이콘을 클릭해서 첫 화면으로 돌아가시거나

상단 우측에 보이는 "관리"를 클릭해서 세이브 박스와 관련한 세부 정보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세이프박스 생성 완료 화면


자 그럼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의 여유자금 보관 용도의 계좌 속 금고 세이프 박스 신청 및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카카오 뱅크 관련글 바로가기

[금융] -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kakao 내 신용정보 신용평가사 실시간 가산점 받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kakao 내 신용정보 신용평가사 실시간 가산점 받는 방법)

카카오 뱅크는 실시간으로 개인 신용점수를 바로 평가해서 올리는 편리한 기능이 있는데요. 카카오 뱅크의 신용정보 올리기 서비스를 이용해서 신용평가사에 경제활동 내역이 제출되고 본인의

johblack.tistory.com

[금융]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기간 연장 방법 (kakao 마이너스 통장 대출 나의 한도 및 금리 산정)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기간 연장 방법 (kakao 마이너스 통장대출 나의 한도 및 금리 산정)

카카오 뱅크 로그인 후 마이너스 대출 기간 연장 안내 알림을 보고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한 지가 또 일 년이 지났음을 깨닫고 기간 연장 조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마이너스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