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토스 주식 증권 계좌 개설하는 방법 (toss 계좌개설 이벤트)

by Johblack 2021. 10. 5.
반응형

모바일 토스 앱으로 주식을 시작하려면 토스 증권 계좌를 우선 개설하셔야 합니다. 신분증과 기존 은행 계좌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1주를 무료로 주는 계좌 개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여해보세요. 

토스 주식 증권 계좌 개설 방법 (toss)


토스 주식 토스증권 계좌 개설 방법 및 절차

모바일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토스의 증권 계좌 개설하는 방법이라 미리 토스 앱은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 마켓에서 설치를 완료하신 다음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 주식 토스증권 주식 1주 받기 버튼 확인  (toss 토스증권)

토스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 10월 31일 까지.

마침 토스증권 계좌 만들면 무료 주식 1주 지급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주식 1주 받기" 버튼을 눌러서 토스 증권 계좌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하겠습니다. 

토스증권 계좌 개설시 주식 1주 지급 이벤트 화면 (toss 토스증권)

관심 있는 회사 3개를 선택해주세요. 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선택한 3개사를 기준으로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저는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이렇게 3개의 주식을 선택해보았습니다. 3개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토스증권 3개 주식 선택 화면 (toss 토스증권)

약관 동의를 해주시고 토스 증권 계좌 개설을 위한 전체 동의하기를 선택 후 "약관 동의 및 시작"을 눌러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토스증권 약관동의 및 계좌개설 동의 화면  (toss 토스증권)

인증이 필요합니다. 지문이 잘 안되서 그냥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생체 정보 또는 비밀번호 인증 화면

인증을 하면 기본정보를 확인해주세요. 라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본인 이름과 휴대폰 번호가 맞는지 "확인"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집 주소를 검색해서 기본 주소를 입력 후 상세주소까지 입력해주세요. 

토스증권 집 주소 검색 화면  (toss 토스증권)

집주소 선택 후 다음의 선택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목적 --> 저축/투자가 기본으로 설정됨 (변경가능)
  • 자금 출처 --> 급여/연금이 기본으로 설정됨 (변경 가능)
  • 직업        --> 본인의 직업 직접 선택할 것.
  • 거래내역 받는 방법  --> 토스 앱, 또는 홈페이지 확인이 기본으로 설정됨(변경 가능)

토스증권 입력 사항 확인 화면  (toss 토스증권)

다음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신분증 실명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촬영 시작하기를 눌러 사진 촬영 후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신분증 촬영 인증 및 본인 명의 계좌 은행 선택 화면 (toss 토스증권)

선택한 은행의 본인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확인을 누르면 해당 계좌로 토스###로 1원 입금이 되는데요. 여기서 토스###에 있는 세 자리 숫자 ###를 입력해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기존 은행 계좌번호 입력  (toss 토스증권)

다음은 증권 계좌에 사용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 연속해서 입력해주시면 완료됩니다. 

토스증권 계좌 비밀번호 입력 후 시작 화면 (toss 토스증권)

마지막으로 토스에 계좌 연결하기를 누른 후 출금이체에 동의해주세요라는 화면에서 "동의하기"를 눌러주세요. 동의 후 바로 인증이 필요합니다. (지문 또는 비밀번호 이용)

출금 이체 동의하기 및 인증 화면 (toss 토스증권)


토스 증권 주식계좌 개설 후 확인하기  

토스 증권의 주식 계좌 개설 과정이 모두 완료되니 토스증권 화면 - 내주식에 주식 1주가 도착했어요.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보세요. 

토스증권 계좌개설 후 주식 확인 화면  (toss 토스증권)

BNK금융지주 1주를 받았는데요. 앞서 관심 있는 회사 3개를 선택하라고 한 건 뭔가요? 3개 회사의 주식 중 하나를 준다는 것이 아니라 추첨해서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토스에서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 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하게 진행돼서 분명 이런 편리함은 기존 증권사에 비해 차별화가 될 것 같습니다. 토스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를 통해서 1주 무료주식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토스 인증서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토스 toss 인증서 발급 및 관리하는 방법 (내 토스 인증서 만들기)

 

토스 toss 인증서 발급 및 관리하는 방법 (내 토스인증서 만들기)

토스 toss 모바일 앱이 토스 인증서를 출시하여 은행, 보험사 등에서 간편 인증 시에 토스 인증서를 사용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로그인과 인증에 사용할 수 있도록 토스 인증서비스를 제공해주고

johblack.tistory.com

▶ 증권사 계좌 개설 관련 글 바로가기 

[금융] - 미래에셋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모바일 앱 m.ALL 계좌 만들기)

[IT 인터넷 통신] - 키움 계좌개설 방법(키움 이벤트, 홈페이지, 핸드폰 스마트폰 모바일앱 비대면 이용법)

[IT 인터넷 통신] - 유안타증권 핸드폰 스마트 계좌개설 방법(유안타증권 모바일앱 설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