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저금통 만드는 방법 (kakaobank 카뱅 잔돈 관리 뱅킹 서비스)

by Johblack 2021. 7. 30.
반응형

카카오 뱅크에서 입출금 계좌를 만든 이후 저금통이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저금통은 세이프 박스와 달리 여유 자금을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천 원 미만의 잔돈을 금리가 조금 더 높은 저금통으로 이동하여 보관하는 카뱅 만의 차별화된 뱅킹 서비스로 우리가 흔히 가정에서 보던 돼지 저금통이라고 동전을 넣던 것을 온라인 계좌에서 자동으로 푼돈을 따로 보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돼지저금통처럼 자리를 자치하지도 않고 요즘 동전을 받거나 가지고 다니지도 않는 시대에 어울리는 잔돈 관리 푼돈 관리 서비스로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화면 (kakaobank)


카카오 뱅크 저금통 신청 및 개설 절차 

먼저 핸드폰 속의 모바일 은행 카카오 뱅크를 실행해서 로그인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저금통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의 2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편하신 경로를 확인하여 저금통 만들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카카오 뱅크 내 메뉴 > + 클릭 > 저금통 선택 
  • 카카오 뱅크 상품/서비스 메뉴 > 예적금 > 저금통 선택 

카카오뱅크 메인 화면 (kakaobank)

카카오 뱅크 내(My) 메뉴에서 + 부분을 클릭해서 나오는 선택 리스트에서 "저금통"을 클릭하세요. 

카카오뱅크 내 메뉴 + 저금통 선택 화면  (kakaobank)

위의 방법으로 하시거나 아니면 다음과 같이 상품/서비스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 저금통의 금리를 연 2.00% 입니다. 

카카오뱅크 상품/서비스 메뉴 저금통 화면 (kakaobank)


카카오 뱅크 저금통 신청하기 및 개설 완료 

카카오 뱅크의 저금통 서비스를 선택하셔서 다음과 같은 "카카오 뱅크 저금통" 화면에서 저금통 신청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신청하기 화면 (kakaobank)

카카오 뱅크 저금통을 시작합니다.
  • 카카오 뱅크 저금통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다음은 바로 카카오 뱅크 저금통을 시작합니다. 화면이 나타납니다.
  • 본인 계좌 중 저금통을 만들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 카카오 뱅크 저금통 상품설명서부터 약관과 설명 확인 항목별로 각각 체크하고 상세 내용이 뜨면 확인을 눌러주셔야 진행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시작 및 개설 화면 (kakaobank)

저금통 개설 화면에서 항목별 체크를 끝내고 다음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시겠어요?"란 화면의 "예"를 클릭하시면 인증 비밀번호 입력을 한번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을 개설하시겠어요? 화면 (kakaobank)


카카오 뱅크 저금통 개설 완료 후 동전 모으기 및 자동 모으기 기능 설정 

드디어 완료된 카카오 뱅크 저금통입니다. 최대 저축 한도, 개설일, 적용금리 등의 정보를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저금통 모으기 설정을 위해 확인을 눌러주세요. 

  1. (저금통) 최대 저축 한도 : 100,000원 (일십만원)
  2. (저금통) 개설일    : 오늘 
  3. (저금통) 적용금리 : 연 2.00% 

카카오뱅크 저금통 개설 완료 화면 (kakaobank)

카카오 뱅크 저금통의 모으기는 자동 모으기와 동전 모으기 기능을 설정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저금통) 동전 모으기 

동전 모으기는 저금통 개설 완료와 더불러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매일 밤 12시에 남은 동전을 다음 날 모르기? 에서?(물음표)를 누르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어요.

※ 총 잔액에서 1천 원 미만 금액 저축. 총잔액이 1천 원 이하인 경우는 제외됨.

카뱅 동전 모르기 설명 화면 (kakaobank)

2. (저금통) 자동 모으기 

자동 모으기는 저금통 개설시에는 비활성화되어 있어 본인이 슬라이드를 우측으로 밀어 사용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설정 시 인증을 해줘야 하고 자동 모으기는 다음 토요일부터 토요일마다 모으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입출금 내역과 잔액에 다라 1천원~5천원 사이에서 매주 토요일 저축됩니다.  

카뱅 자동 모르기 설명 화면 (kakaobank)


자 그럼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 서 시작 시 설명드린 바와 같이 kakaobank의 세이프 박스라고 계좌의 여유 자금을 따로 관리하는 기능이 있지만, 카뱅 저금통은 일종의 푼돈 관리 뱅킹 서비스로 기존의 돼지 저금통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발전시킨 새로운 서비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돼지 저금통은 이자가 안 붙지만 카뱅 저금통은 이자가 꼬박꼬박 붙는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 카카오뱅크 관련 글 바로가기 (계좌개설, 세이프박스, 신용점수, 마니너스통장 기간연장 등)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하는 방법 (비대면 카뱅 입출금 계좌 신규 개설)

카카오뱅크에서 입출금 계좌는 2개 정도 개설하셨나요? 카뱅 계좌 개설 시 통장의 용도가 급여 및 아르바이트, 적금 자동이체, 예금 가입, 대출 신청 등이라 4~5개 까지도 개설하신 분들이 많을

bincentdiary.tistory.com

[금융] -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신청 및 개설 방법 (Kakao 여유 자금 보관 계좌 속 금고)

[금융] -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kakao 내 신용정보 신용평가사 실시간 가산점 받는 방법)

[금융]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기간 연장 방법 (kakao 마이너스 통장 대출 나의 한도 및 금리 산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