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방법 (카카오맵 에서 국민지원금으로 내 주변 검색 하세요)

by Johblack 2021. 9. 7.
반응형

국민지원금을 받는 분들은 막상 신청 후 어디서 국민지원금을 사용할지 막연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카카오맵에서 그냥 국민지원금을 지도 검색어로 입력하고 조회하면 카맵 주변 지도에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국민 IT도 기존 플랫폼을 재활용하여 참 쉽고 편리하게 잘 만들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방법 (카카오맵 에서 국민지원금으로 검색하세요)


카카오맵 내 주변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카카오맵 카톡 채널을 구독중이신 분들은 국민지원금 사용처 검색을 카카오맵에서 할 수 있다는 카톡 알림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즉시 확인하시 하시면 카카오맵 "국민지원금" 검색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카카오맵 : 내위치중심 / 정확도순 조회 

카카오맵 국민지원금 검색 화면 

국민지원금 검색 상단에 백화점이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좀 이상하긴 하네요. 최초의 검색순서를 정확도순이기 때문에 다른 검색결과를 얻으시려면 검색조건인 "내위치중심", "정확도순"을 다른 선택 조건으로 해서 검색하셔도 됩니다.

  • 내위치중심 <--> 지도 중심
  • 정확도순    <--> 거리순 

카카오맵 검색조건 (내위치중심 / 정확도순)

국민지원금 사용처 위치 검색 조건을 지도중심과 거리순으로 변경해보니 다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제는 백화점이 아니라 대창집이 가장 먼저 조회되네요. 

카카오맵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 화면 (지도중심과 거리순)

국민지원금 사용처 카카오맵 : 지도중심 / 거리순 조회 

국민지원금 사용처 리스트가 조회된 화면에서 지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도 위치인 오목교역 주변으로 국민지원금 사용처 위치가 위치 표시 아이콘으로 조회됩니다. 

카카오맵 지도 아이콘 클릭 화면
국민지원금 사용처 카카오맵 지도 표시 화면 

국민지원금 사용처 카카오맵 지도중심 / 정확도순 조회 

 내 주변의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를 현재의 내위치가 아니라 내가 사용처를 찾기를 원하는 지도 맵의 부분으로 맞춰놓습니다. 이번엔 지도중심, 정확도순의 검색조건으로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찾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카카오맵 지도중심 / 정확도순 조회 화면


그럼 오늘은 카카오맵 에서 국민지원금으로 내 주변 검색하면 쉽게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다는 방법에 대해 해 공유드렸습니다. 카톡과 함께 국민지원금 사용도 편리하게 사용처를 찾아 이용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국민지원금 관련 글 바로가기 

[IT 국민지원금] - 코로나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토스 국민비서로 알림 받는 방법 toss

 

코로나 국민지원금 대상 확인 토스 국민비서로 알림 받는 방법 toss

코로나로 타격을 입은 가구에 정부가 지원하는 국민지원금으로 5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었습니다. 본인이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 대상인지 아시는 분 있나요? 토스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미리

johblack.tistory.com

[IT 국민지원금] - 지맵 모바일 앱 설치 후 제로페이 상품권 가맹점 및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Z-MAP 지도 도움말)

 

지맵 모바일 앱 설치 후 제로페이 상품권 가맹점 및 국민지원금 사용처 찾기 (Z-MAP 지도 도움말)

지맵은 제로 페이 가맹점 찾기에 필요한 모바일 앱 지도 서비스입니다. 찾고 싶은 지역사랑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국민지원금을 어디에서 쓸지 몰라 헤매지 말고 제로 페이 가맹정 찾기에 지

johblack.tistory.com

 

[IT 국민지원금] 카카오톡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받기 신청 방법 kakao

 

카카오톡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 받기 신청 방법 kakao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카카오톡으로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사전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이 아닌 네이버와 토스를 통

bincent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