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만들려다 한도계좌 해제 신청 먼저 하는 방법

by Johblack 2021. 9. 16.
반응형

오늘 카카오 뱅크 입출금 통장을 새로 만들려고 하다가 한도 계좌가 있어 해제 신청을 먼저 해야 된다는 사실을 알고 한도 계좌 해지방법 중 서류제출과 심사를 통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도 계좌 헤제를 위한 방법으로 저는 공과금 고지서를 촬영해서 제출했는데 본인에게 가장 간편한 방법을 이용하세요.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헤제 심사중 화면 

 


카카오 뱅크 입출금 통장 만들기와 한도 계좌 해제 신청하는 방법

핸드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다음 앱 하단의 메뉴에서 전체 뱅킹 서비스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단의 메뉴가 네모난 박스 4개를 모아놓은 것처럼 생겼어요.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메뉴 화면

임출 금 통장 메뉴를 클릭해보겠습니다. 현재 글 작성 시점의 금리는 연 0.10%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뱅크의 입출금통장 메뉴에서는 상단에 신청하기 버튼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즉시 만드실 분들은 "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신청하기 화면 

만약 쉽게 신청하기 못누르시고 좀 더 카카오 뱅크의 입출금통장에 대해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충분히 읽어보시고 만드시면 됩니다. 

  1. 누구나 쉽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계좌 안에 금고에 해당되는 세이프박스를 만들 수 있음.(세전 연 0.8.%)
  3. 간편한 이체(계좌번호, 카톡 친구), 예약 이체, 다건 이체 제공.
  4. 체크카드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
  5. 언제든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은행.

스마트 입출금 계좌는 세이프박스 금고 또한 제공 
간편한 이체 내 취향에 맞는 디자인 제공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 신청하기 

자 지금까지 오셨으면 카카오 뱅크에서 입출금통장 하나 만들어보자 결정은 하신 것 같습니다. 입출금통장 개설하는 화면에서 상단에 바로 나왔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아래쪽에 나타나보이고 있는 "입출금통장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떤 버튼이든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신청하기 화면

입출금통장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개설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 뱅크 입출금통장 상품설명서 --> 선택과 확인 
  2. 상품 이용약관 --> 선택과 확인 
  3. 불법 탈법 차명거래 금지 설명 확인 --> 선택
  4. 예금자보호법 설명 확인 --> 선택 
  5. 이메일 --> 본인 이메일 자동 조회됨.
  6.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제공받고 그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며 본 상품에 가입함을 확인합니다. --> 선택 
  7. 다음 버튼 클릭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계좌개설 

엇!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제가 보유 중인 계좌가 한도 계좌로 설정되어 있어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라는 메시기가 확인됩니다. 

한도계좌 설정으로 계좌 개설 불가 화면 

다시 카카오뱅크 내 계좌를 확인해보기 "한도 계좌"라고 표시되어 있는 계좌가 보이네요. 당장 한도 계좌를 클릭하고 들어가세요.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확인 화면 

한도 계좌를 눌러서 들어간 다음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계좌관리 화면에서 "한도 해제"를 클릭해주세요. 

한도계좌 한도해제 클릭 화면

한도 해제를 클릭하면 한도 계좌 해제 신청 화면에서 다시 한도 계좌 해제 방법을 확인하라고 안내합니다. 어 이런 간단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증빙서류 제출과 서류심사라니 제출해도 최대 3 영업일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한도계좌 헤제 신청 관련 화면 (해제 신청하기)

 

간단히 헤제가 안되니 머리가 아프려고 하네요. 서류제출 없는 자동 해제 팀! 이것에 기대를 걸어봐야 할까요? 

 

화면 맨 하단에 나타나는 "헤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증빙서류를 선택해서 제출하라고 나오는 것을 보니 저는 카카오뱅크와 꾸준히 거래한 

한도계좌 헤제 신청 제출서류 리스트 확인 

저는 귀찮긴 하지만 공과금 고지서가 가장 쉬울 듯 하여 제출서류로 선택하고 "촬영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도시가스 고지서를 촬영했습니다. 사진은 여러 장 촬영해서 첨부가 가능합니다. 

공과금 고지서 및 촬영 화면 

촬영한 사진들이 선택되면 선택완료를 눌러주시고 "다음" 버튼이 이제야 활성화되면 바로 눌러주세요.

한도계좌 헤제 신청 다음 클릭 화면

한도 계좌 해제 신청 화면에서 안전을 위해 타인에게서 요청받은 것이 있냐는 질문에는 반드시 "아니오, 없습니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실제 타인이 요청한 것은 거절하셔야겠죠.

한도계좌 헤제 신청 타인 요청사실 확인 화면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한도 계좌에 대한 해제 신청이 완료됩니다. 

한도계좌 헤제 신청 완료 화면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만들려다 한도 계좌 해제 신청 먼저 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렸습니다. 사실 오늘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입출금통장을 개설하려다 한도 계좌를 헤제 신청해야 새로 입출금계좌 개설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럼 언제나 간편하고 행복한 스마트 뱅킹 생활되시길 기원합니다. 


▶ 카카오뱅크 관련 글 바로가기 

[금융] - 카카오 뱅크 저금통 만드는 방법 (kakaobank 카뱅 잔돈 관리 뱅킹 서비스)

[금융] -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신청 및 개설 방법 (Kakao 여유 자금 보관 계좌 속 금고)

[금융] - 카카오뱅크 신용정보 조회 및 신용점수 관리 방법 (카카오 뱅크 내 신용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