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인스타그램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 추가로 만드는 방법

by Johblack 2022. 2. 10.
반응형

인스타그램에서 로그아웃하지 않은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을 추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인스타 계정의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그대로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 추가로 만드는 방법 사진
인스타그램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 추가로 만드는 방법 (Instagram)

 


인스타그램 설치 및 열기 후 로그인 상태 더보기 설정에서 계정 추가 

우선 핸드폰에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된 분은 인스타 앱을 실행해서 로그인해주세요. 만약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 마켓에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앱 열기 화면(Instagram)

 

인스타그램 자동로그인 또는 로그인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다음 대부분 기존에 로그인한 계정으로 자동 로그인이 되기 때문에 로그인된 메인화면 우측 하단의 본인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혹시 로그아웃된 상태라면 로그인을 부탁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앱 메인화면 하단 아이콘(Instagram)

 

인스타 본인 프로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더보기(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설정, 보관, 내 활동, QR 코드 등의 메뉴가 앱 하단에 열리면서 보이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더보기 메뉴 아이콘(Instagram)

 

더보기에서 보여지는 여러 메뉴들 중에서 맨 위에 톱니바퀴처럼 보이는 '설정' 아이콘을 찾아 클릭하세요.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신 다음 이제 계정 추가를 할 수 있는 메뉴를 찾으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더보기 설정 메뉴 찾기 화면(Instagram)

 

인스타 설정 화면의 메뉴들이 많기 때문에 한 화면에서 모두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로 쭈욱 내려가시다 보면 로그인과 로그아웃 사이에 '계정 추가' 메뉴를 발견하실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 메뉴 위치 확인(Instagram)

 

계정 추가 메뉴를 클릭하면 다시 한번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거나 '새 계정 만들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계정 추가를 위해 새 계정 만들기를 누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들기 클릭 화면(Instagram)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 새 계정 만들기 

인스타그램 새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사용자 이름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인스타에서 사용하실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추후 언제든 변경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새계정 만들기 사용자 이름 선택 화면(Instagram)

 

※ 사용자 이름에는 문자, 숫자, 밑줄 및 마침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한글이 안되니 영문으로 작명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다음 이어서 비밀번호 만들기가 시작됩니다.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는 6자 이상으로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 새계정 만들기 비밀번호 만들기 화면(Instagram)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과 함께 가입을 환영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 관련 내용을 읽어보시고 '가입 완료하기'를 클릭하세요.

 

  • 기존 사용자(최초 로그인)의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가 신규사용자에 추가됩니다.
  • 설정에서 언제든 정보를 업데이트하거나 새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들기 완료 화면(Instagram)

 

눈치채셨는지요? 인스타 새 계정을 만들기 전에 로그인된 상태였는데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 만들기를 하면 기존 계정의 전화번호와 미에일 주소가 추가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들기 후 새로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추가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들기 가입을 완료한 후에 가입 완료하기를 누르기 말고 바로 아래에 보이는 '새로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추가'를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가입완료시 새로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추가 클릭 화면(Instagram)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추가 화면에서 각각 본인이 원하는 번호와 이메일로 변경하여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추가 변경 화면 (Instagram)

 

이메일을 변경하는 경우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전송된 인증 코드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입력한 구글 이메일로 인스타그램의 인증 코드를 알려주는 이메일이 도착했고 이 코드를 다시 인스타그램으로 돌아와 입력해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 인증 코드 이메일과 입력 화면(Instagram)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등록중이라고 모래시계가 잠깐 나타나더니 'facebook에 연결' 또는 '건너뛰기'라고 또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관계없이 이용할 분들은 바로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연결 선택 화면(Instagram)

 


그럼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을 추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후 프로필 사진 추가 등의 단계가 더 있지만 계정이 새로 만들어졌으니 그다음은 하나하나씩 꾸며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 SNS 관련 글 바로가기 (페이스북 / 트위터)

[IT 인터넷 통신] - 페이스북 새 계정 만들기 방법과 최초 시작하기

 

페이스북 새 계정 만들기 방법과 최초 시작하기

오늘은 페이스북 새 계정이 필요해서 추가로 만들기 방법과 신규 계정을 시작하는 절차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온라인 활동이 늘어날수록 페이스북도 새로운 역할을 해낼 계정이 추가로 필요합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 추가 가입하는 방법 (Twitter 멀티 계정 만들기)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 추가 가입하는 방법 (Twitter 멀티 계정 만들기)

트위터 계정 하나로는 부족하신 분들이 추가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 중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를 추가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트위로 멀티 계정으로 다양한 본인의 캐릭터를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