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 추가 가입하는 방법 (Twitter 멀티 계정 만들기)

by Johblack 2021. 12. 19.
반응형

트위터 계정 하나로는 부족하신 분들이 추가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 중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를 추가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트위로 멀티 계정으로 다양한 본인의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필요한 내용입니다.

트위터 추가 가입 화면 (twitter)

 


트위터 구글 계정으로 추가 가입하고 시작하기

트위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twitter.com) 만약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 로그아웃을 합니다. 로그인 상태에서는 기존 계정으로 추가 로그인은 되지만 신규 가입은 불가능합니다.

트위터 첫 화면 (로그아웃 상태) (twitter)

트위터 로그인 화면 상단에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기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서 추가로 트위터에 가입하고자 하는 구글 계정을 하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트위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화면 (twitter)

구글 계정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한 구글계정명으로 로그인할건지 다시 한번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구글 계정의 이름, 이메일주소 등이 트위터로 공유된다는 내용이니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트위터 구글 계정으로 생성 확인 화면 (twitter)

지금부터는 트위터를 구글 계정으로 추가 가입하는 8단계에 대해 설명합니다. 글 작성 시점에 제가 확인한 단계이기 때문에 추후 달라지거나 사용자에 따라 다르게 단계수를 느낄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 1단계 : 트위터 생년월일 입력
  • 2단계 : 트위터 환경 맞춤 설정
  • 3단계 : 자기 소개 작성
  • 4단계 : 사용자 아이디 결정
  • 5단계 : 알림 켜기 
  • 6단계 : 사용 언어 선택 
  • 7단계 : 트위터 관심사 
  • 8단계 : 계정 팔로우 

 

1단계 : 트위터 생년월일 입력 

생일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Birth data) 본인의 생년월일을 월, 일, 년 순서대로 입력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트위터 생년월일 입력 화면 (twitter)

2단계 : 트위터 환경 맞춤 설정

트위터 환경을 맞춤 설정하세요란 화면입니다. 웹에서 트위터 콘텐츠가 표시되는 위치를 추적하세요라는 내용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트위처는 이 데이터를 이용해서 사용자 경험을 맞춤 설정한다고 하네요.

트위터 환경 맞춤 설정 화면 (twitter)

3단계 : 자기 소개 작성

다음은 트위터에서 자신을 알릴 "자기 소개" 내용입니다. 간단하면서도 명확하게 자신을 잘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세요. 시적이거나 감성적인 문구로 채우셔도 무방합니다.

트위터 자기 소개 작성 화면 (twitter)

4단계 : 사용자 아이디 결정

이름을 가르쳐 주시겠어요? 라는 질문 형태의 화면입니다만 @와 함께 트위터에서 사용할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트위터는 구글아이디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추천해주지만 최종 결정은 본인이 직접 해주셔야하겠죠.

트위터 사용자 아이디 결정 화면 (twitter)

5단계 : 알림 켜기 

사용자 아이디를 결정한 다음 "알림 켜기" 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알림 허용을 선택해서 최신 소식을 받거나 해야되는데 저는 일단 "지금은 넘어가기"를 눌러서 

트위터 알림켜기 화면 (twitter)

6단계 : 사용 언어 선택 

사용하시는 언어가 무엇인가요? 화면입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여 트윗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영어와 한국어를 둘 다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주었습니다. 

 

7단계 : 트위터 관심사 

다음은 트위터에서 무엇을 보길 기대하세요? 화면입니다. 관심사는 사용 환경을 맞춤 설정하는데 활용되지만 내 프로필에도 표시되기 때문에 몇 가지 카테고리의 관심있는 주제를 선택해주었습니다.

 

8단계 : 계정 팔로우 

내 타임라인에서 팔로우한 다른 사용자의 트윗을 보기 위해 트위터에서 추천해준 계정 중에서 1개 이상의 계정을 팔로우해보라고 추천하는데요. 최소 1개를 선택해야 다음 버튼을 누를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트위터를 구글 계정으로 추가 가입하는 단계는 2단계 쯤에서 5단계로 표시되지만 저의 경우 실제로는 상기에 기술된 8단계 까지 진행해야 트위터에 추가 가입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 가입한 트위터 시작하기 

추가로 가입을 완료한 트위터가 바로 시작됩니다. 프로필 사진이 없기 때문에 트위터에서는 트위터 아이디의 첫자를 프로필 사진에 넣어서 칼라는 랜덤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추가 가입한 트위터 시작 화면 (twitter)

이제 트위터를 추가로 만들어 본인의 새로운 캐릭터에 맞게 서비스 이용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앱이 아이나 PC용 웹 홈페이지를 이용했기 때문에 트위터 좌측에 보이는 아이콘들을 홈, 탐색하기, 알림, 쪽지 등을 하나씩 눌러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사용해나갈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오늘은 지금까지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 추가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이나 휴대폰 또는 다른 이메일 가입도 가능하겠지만 저는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한 방법인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 트위터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 방법 (계정 정지 또는 잠긴 계정 해제 고객센터 해결 신청)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 방법 (계정 정지 또는 잠긴 계정 해제 고객센터 해결 신청)

SNS 트위터에 로그인 시 계정이 일시 정지되거나 계정 잠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자체 해제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트위터 고객센터로 잠신 계정 문제 해결을 위한 신청을 하고 푸는 방법에 대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티스토리 플러그인 트위터 글 보내기)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티스토리 플러그인 트위터 글 보내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쓴 글들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선별적으로 공유하시는 경우가 종종 생길 것입니다. 그런데 글을 쓸 때마다 어떤 목적의 글을 페이스북으로 보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