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페이스북 새 계정 만들기 방법과 최초 시작하기

by Johblack 2021. 11. 26.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 새 계정이 필요해서 추가로 만들기 방법과 신규 계정을 시작하는 절차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온라인 활동이 늘어날수록 페이스북도 새로운 역할을 해낼 계정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기존 계정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말고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합니다. 

페이스북 새 계정 만들기 방법과 최초 시작하기


페이스북 홈페이지 새 계정 만들기 진행 과정

페이스북 홈페이지(www.facebook.com)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로그인과 새 계정 만들기가 가능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또는 새 계정 만들기 화면

기존에 사용중인 페이스북 계정이 있지만 "새 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신규 계정을 추가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가입하기 화면에서 이력이 필요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입 정보 입력
  2. 보안 확인 및 페이스북 정책 동의
  3.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 입력
  4. 페이스북 가입 완료

1. 가입 정보 입력

  • 성, 이름 --> 실제 본명과 달라도 문제는 없으나 가급적 실명 사용을 권장함! 
  •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 추가 가입 시 기존에 사용 중인 이메일과는 다른 이메일 사용.(구글 gmail로 추가 이메일 계정 만들면 됩니다!)
  • 새 비밀번호
  • 생일 : 주민등록상 생일과 달라도 됩니다.
  • 성별 : 성별을 밝히고 싶지 않은 경우든 직접 지정을 사용!

페이스북 가입하기 화면

2. 보안확인 및 페이스북 정책 동의

로봇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는 보안 확인(nCAPTCHA)을 눌러주고 페이스북의 정책 관련 동의에 모두 체크한 다음 하단의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보안확인 및 페이스북 정책 동의 화면

3.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 입력

페이스북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로 송부된 코드를 수신된 이메일을 확인해서 입력하고 활성화되는 '계속'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정 인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 입력 화면

4. 페이스북 가입 완료

이메일로 전송된 코드를 통한 계정인증 후 바로 페이스북 가입은 완료됩니다. 자동 로그인이 되니 로그인된 메인화면의 구성과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알림을 먼저 클릭해서 보세요. 

페이스북 가입 완료 화면 (새로운 알림 도착)

 


페이스북 새 계정 만들고 최초에 한 일은? 친구 추가 그리고 페이지 좋아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는 분마다 최초 가입 후의 시작하는 설정 내용이 조금씩 다를 겁니다만 저의 경우 프로필을 완성하기 전에 기존에 알고 있는 친구를 추가해보거나 특정 페이지를 찾아 좋아요를 눌러주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1. 기존 친구 추가 요청하기
  2. 기존 페이지 팔로우 클릭하기

 

1. 기존 친구 추가 요청하기

페이스북 검색에서 친구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한 후 찾은 친구를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요청해봅니다. 친구추가를 클릭하면 버튼이 요청 취소란 이름으로 바뀝니다. 

페이스북 친구 추가 화면

 2. 기존 페이지 팔로우 클릭하기

기존에 알고있는 특정 페이지 또한 페이스북 검색을 이용하여 해당 페이지 이름으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찾은 페이지를 클릭한 다음 '팔로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우 클릭하기 화면


페이스북 시작하기 메뉴는?

페이스북 신규 계정을 추가로 만든다음 페이스북은 메뉴 중에 '시작하기'라는 메뉴를 만들어놓고 사용자들로 하여금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아는 사람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기능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시작하기 메뉴 화면

※ 페이스북 계정을 추가로 만들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정해진 절차는 없습니다. 만든 페이스북 계정의 이름과 목적에 걸맞게 계정도 관리하고 페이지와 친구 추가도 해보시면서 페이스북 계정을 활성화해나가면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새 계정 만들기 방법과 최초 시작하기 과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기존 계정 외에 추가로 계정을 만드신 경우 페이스북 계정을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본 글 하단의 바로가기를 추가로 참조하세요.


▶ 페이스북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페이스북 계정 전환하는 방법 (facebook 멀티계정 전환)

 

페이스북 계정 전환하는 방법 (facebook 멀티계정 전환)

페이스북 멀티계정 즉 계정이 여러 개인 분들이 계정을 바꿔가면서 로그인하는 계정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도 어느덧 2개가 되고 3개가 되었는데 페북 계정전환을 모르고 여러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