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 방법 (계정 정지 또는 잠긴 계정 해제 고객센터 해결 신청)

by Johblack 2021. 10. 17.
반응형

SNS 트위터에 로그인 시 계정이 일시 정지되거나 계정 잠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자체 해제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트위터 고객센터로 잠신 계정 문제 해결을 위한 신청을 하고 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계정 잠금 오류 메시지 사진
트위터 계정 잠금 오류 메시지 화면

 


트위터 계정 잠김 문제 해결 방법 및 조치 내용 (고객센터 요청 및 이메일 수신 포함)

트위터에 로그인은 되는데 계정이 잠겨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트위터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계정 잠김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당신의 계정이 잠겨서 트위터 상에서 어떤 액션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 twitter - 

트위터 계정 잠김 메시지

 

위의 메시지 알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Something went wrong 팝업(Pop-up) 화면을 통해 계정에 발생된 문제에 의심스러운 점이 없는지 최근의 로그인 세션을 모두 확인해보라고 합니다. 

트위터 Something went wrong 팝업(Pop-up) 화면

 

트위터 계정 잠김 후 자체 확인내용

 

팝업 내용 안에 있는 login sessions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Settings 화면에서 Apps and sessions 메뉴를 만나게 됩니다.  

트위터  Settings 화면 Apps and sessions 메뉴

 

1.  (Connected apps) 연결된 앱 확인 및 모두 삭제 

Apps and sessions 메뉴에서 Connected apps와 Sessions 메뉴를 클릭해서 의심스러운 접근이 있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저의 트위터 Connected apps.에는 2개의 앱이 연결되어있어서 혹시 몰라서 모두 삭제해주었습니다.

트위터 Connected apps 확인 화면

 

2.  (Sessions) 모든 세션 로그아웃 처리 

Sessions에서는 Log out of all other sessions를 눌러서 현재 Window PC에서의 접속을 제외한 다른 모든 로그인 세션은 종료해주었습니다.

트위터 Sessions Log out ou all other sessions

 


트위터 고객센터 계정 잠김 해결 신청 방법 (잠겼거나 일시 정지된 계정 문제)

트위터 계정이 잠긴 상태에서 로그인시 발생하는 트위터 자체의 알림 메시지에 따라 간단한 조치를 상기와 같이 해보았으나 계정 잠김이 해결되지 않아 결국 다음과 같이 트위터 고객센터로 문제 해결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 고객센터 잠겼거나 일시 정지된 계정 문제 선택 
  • 고객센터 메뉴 이동 : Help Center > Submit A Ticket > Account Access

 

고객센터 잠겼거나 일시 정지된 계정 문제 선택 화면

 

트위터 고객센터 신청 양식 구성 내용

 

트위터 고객센터로 보내는 신청 양식의 구성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목 : Appeal an account suspension or locked account
  • Whers are you experiencing this issue? --> 문제가 발생한 브라우저나 OS 등을 선택
  • Description of problem --> 내 계정이 잠겨서 트위터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등의 실제 겪고 있는 내용을 영어로 간단하게 작성할 것!(My twitter account is locked so I cannot use twitter service at all. The alert message on twitter I found like belows...) 
  • Your information (아래에 사용자인 본인 정보 기술할 것) 
  • full name           --> 사용자 이름
  • Twitter username --> 자동으로 조회됨(맞는지 확인만!)
  • Your email         --> 자동으로 조회됨(맞는지 확인만!) 
  • Phone number    --> 긴급한 상황아니면 생략.
  • Are you human   (CAPTCHA 보안화면에서 체크하라는 의미입니다.)
  • Continue --> 클릭 

 

잠겼거나 일시 정지된 계정 문제 이메일 작성 (트위터 고객센터)

 

트위터 고객센터로 계정 잠김에 대한 해결 요청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신청 완료 화면이 조회되게 됩니다. 이제 트위터의 답변을 기다리는 일이 남았네요. 

트위터 고객센터 요청사항 송부 완료

 

반응형

트위터 고객센터의 계정 잠김 문제 해결 답신 이메일 수신 내용

트위터의 계정 잠김 문제를 겪고 트위터 고객센터로 계정 잠김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한 지 얼마 안 지나서 문제 해결이 된 것 같습니다. 로그인 후 확인되던 메시지가 더 이상 뜨지 않고 있네요. 

 

로그인 후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어 디스플레이 언어부터 한국어로 바꿔보야야하겠습니다. 

More > Settings and privacy > Accessiblity, display, and languages > Languages > Display language

 

트위터 표시 언어 변경 화면 (English > 한국어)

 

트위터 프로필 설정하기 클릭해도 정상이고 이제 드디어 트위터 계정 잠김 문제는 해결된 것 같습니다. 트위터 고객센터에서 받은 이메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핵심 내용 : we've unsuspended your account!

 

트위터 고객센터의 이메일 답변 (계정 정지 해제)

 


지금까지 트위터 계정 잠금 문제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고객센터로 계정의 정지 또는 잠긴 계정 해결을 위한 신청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고 요청 이후 답변도 빠르게 받을 수 있었음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트위터 SNS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 추가 가입하는 방법 (Twitter 멀티 계정 만들기)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 추가 가입하는 방법 (Twitter 멀티 계정 만들기)

트위터 계정 하나로는 부족하신 분들이 추가로 계정을 만드는 방법 중 구글 계정으로 트위터를 추가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트위로 멀티 계정으로 다양한 본인의 캐릭터를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티스토리 플러그인 트위터 글 보내기)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티스토리 플러그인 트위터 글 보내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쓴 글들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선별적으로 공유하시는 경우가 종종 생길 것입니다. 그런데 글을 쓸 때마다 어떤 목적의 글을 페이스북으로 보

johblack.tistory.com

▶ 페이스북 SNS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페이스북 계정 전환하는 방법 (facebook 멀티계정 전환)

 

페이스북 계정 전환하는 방법 (facebook 멀티계정 전환)

페이스북 멀티계정 즉 계정이 여러 개인 분들이 계정을 바꿔가면서 로그인하는 계정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도 어느덧 2개가 되고 3개가 되었는데 페북 계정전환을 모르고 여러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