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흥국화재 모바일 앱 공동인증서로 간편비밀번호 만들고 로그인하는 방법

by Johblack 2021. 7. 15.
반응형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시 모바일 앱을 금융인증서로 사용 중 좀 더 쉽게 로그인할 방법을 찾다가 생체인증 및 간편비밀번호 인증 등 간편인증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6자리 간편 비밀번호 인증 방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흥국화재 앱에서 간편비밀번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공동 인증서 등록이 필요하기 때문에 금융인증서 등 다른 인증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먼저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6자리 숫자만으로 로그인하는 간편비밀번호가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하기 때문에 만드셔서 흥국화재 앱 사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흥국화재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 인증방식 제공 (흥국화재)


흥국화재 모바일 앱 로그인 방법 (현재 금융인증서 사용중) 

흥국화재 모바일 앱은 먼저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핸드폰에 설치된 흥국화재 앱을 실행하고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을 확인합니다. 저의 경우 금융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어서 "금융인증서 >"로 로그인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모바일 앱 실행 및 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에서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좀 더 다양하게 로그인하는 방법이 나타났습니다. 간편인증 방식으로 생체인증 및 간편비밀번호 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흥국화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 공동 인증서
  • 금융 인증서
  • 생체인증 (지문, 얼굴)
  • 간편인증번호 --> 금번 포스팅에서 만들 로그인 방법입니다!

흥국화재 로그인 인증수단 확인 화면

상기의 인증수단 중에서 "간편 인증번호"를 클릭하여 시도합니다. 물론 아직 간편 인증번호는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등록된 간편 비밀번호가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 여기서 간편인증 방법으로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을 살짝 알려주고 있는데요.

  • 공동 인증서로 먼저 로그인 후
  • 인증센터에서 등록해주세요. 라고 등록 방법을 설명하고 있네요. 

흥국화재 등록된 간편비밀번호가 없는 경우 화면


흥국화재 공동인증서 등록 (간편비밀번호 등록 전)

그럼 먼저 공동 인증서를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증방법 중에서 공동인증서를 클릭하고 아래의 화면처럼 공동인증서 등록 화면이 나타나면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흥국화재 공동인증서 등록 화면

공동 인증서 등록시 주민등록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공동인증서 등록/해제 안내 화면이 보이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하세요. 

공동인증서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

공동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입력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는 여러분 본인만 아시겠죠.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화면

공동 인증서가 성공적으로 등록된 경우 "선택하신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라는 팝업(Pop-up)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공동인증서 등록 완료 화면

상기와 같이 공동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으니, 이제는 간편 비밀번호를 등록하러 다시 한번 가겠습니다. 


흥국화재 간편비밀번호 등록 (공도인증서 등록 후)

흥국화재는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외에 간편 인증 서비스라고 생체인증(지문, 얼굴)이나 간편 비밀번호 로 로그인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하기 위해 클릭해서 시작하겠습니다.

흥국화재 간편인증 서비스 화면 

간편 비밀번호 이용 약관 동의 화면에서 "전체동의"를 체크한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흥국화재 간편비밀번호 이용 약관 동의 화면

간편 비밀번호 등록시에 한번 더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간편비밀번호 등록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화면

이제 사용할 간편비밀번호 PIN 번호 6자리를 숫자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흥국화재 간편비밀번호 입력 화면 (PIN 번호)

PIN 번호를 입력하면 모든 간편비밀번호 등록 과정이 완료되게 됩니다. 

흥국화재 간편비밀번호 등록 완료 화면

간편비밀번호 등록과 함께 흥국화재 모바일 앱에 자동으로 로그인까지 된 것을 메뉴 조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로그인 완료 화면

자 그럼 지금까지 흥국화재 모바일 앱에서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간편비밀번호 만들고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흥국화재 실비보험 가입 후 자주 보험금을 청구해야되는데 앞으로의 이용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도 요즘은 모바일 앱으로 사진찍듯이 처리가 아주 간편하니 잊지말고 하시기 바랍니다.  


▶ 흥국화재 외 타 보험사 관련 글 바로가기 

[금융 보험]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 및 핸드폰 청구 서류 사진등록 하는 법

 

흥국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 및 핸드폰 청구 서류 사진 등록

흥국화재 보험 가입 이후에 병원 진료비 등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예전엔 보험 설계사에게 전화로 보험금 청구서류가 어떻게 되는지 문의하고 팩스로 서류를 보내

fiftylove.tistory.com

[금융 보험] -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터넷 자동차보험 보험료 산정 (신한카드 라이프 보험 올댓쇼핑 자동차 운전 이벤트)

[금융 보험] -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카카오인증 등록 로그인 방법

[금융 보험] - 에코 마일리지 특약 자동차 보험료 환급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행거리 사진 등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