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에코 마일리지 특약 자동차 보험료 환급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행거리 사진 등록)

by Johblack 2021.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블랙의 it 다이어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주행거리 사진 등록 안내"라는 이름으로 카카오 알림 톡을 보내와서 차량 사진을 촬영하고 사진을 등록해주는 작업을 하고자 합니다. 

 

주행거리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 이유는, 제가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에코 마일리지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했기 때문인데요. 에코 마일리지 특약은 운전가가 달성한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 추가 할인 혜택을 4~32% 사이로 차등 있게 주고 나중에 환급해주는 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안내

 


삼성화재 다이렉트 카카오 알림 톡 수신 

다음과 같이 자동차 보험사인 삼성화재로부터 주행거리 사진을 등록하라는 카카오 알림 문자가 왔습니다. 

아직 사진 등록 기한은 있으나 현재 약정한 주행거리인 12,000km가 거의 다 되었기 때문에 사진 등록을 완료하고자 합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카카오 알림톡 수신 화면

주행거리 사진 등록하기 

알림 톡 문자의 하단에 보면 "주행거리 사진 등록하기" 가 보입니다. 그걸 클릭해 주세요. 

 

1. 고객정보

사진등록 전 본인 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번호 앞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하고, "계약 변경/추가 정보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2. 변경/등록 내용

여기서는 먼저 자동차 보험 가입 시 ECO 마일리지 특약 가입 사항을 확인합니다. 

  • 최초 주행거리 등록일     : 2020.0X.0X
  • 가입 시 입력한 주행거리 : 59492 km

상기와 같이 가입 당시의 정보가 맞는지 확인한 다음, 

주행거리 계기판, 자동차 번호판 사진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자동차 번호판 사진 (정명 또는 후면) "사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등록합니다. 

그다음은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도 역시 "사진 등록하기 " 버튼을 이용해서 찍은 사진을 등록해주면 됩니다. 

 

※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록 시 계기판 사진 상의 총 누적 주행거리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변경/등록내용 자동차번호판 및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록 화면

 

 

3. 변경/등록 완료

보험에 가입한 자동차 번호판 사진과 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등록하기를 통해서 모든 에코 특약과 관련된 모든 변경/등록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주행거리 정산처리 안내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환급)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에코 특약 관련해서 등록한 사진을 기준으로 해서 보험금을 정산해야 되기 때문에 관련한 정산업무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고지하고 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한 주행거리 사진의 정상여부를 확인하여 2~3일 내에 보험료 정산업무를 처리한다고 합니다.
  2. 등록한 사진 판독이 불가능하거나 미비한 경우는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3. 연간 환산 주행거리가 12,000 km 이하인 경우, 보험료를 환급해드립니다. (12,000km 초과 시는 미환급)
  4. 환급보험료는 계약 종료 시점에 제출하는 실제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5. 환급보험료는 보험가입 시 입력한 은행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임금 후 문자메시지 안내)
  6. 환급률은 주행거리 실적에 따라 상이하게 적용되며 적게 운행할수록 높은 환급률이 적용됩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 특약 할인율 화면 

자 그럼 지금까지 삼성화재 에코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한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주행거리 사진을 등록하고 보험금 할인을 정산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번에 1년간 11,173 km를 운행하여 간신히 12,000 km 이내로 운전하였네요.

다음 가입 시에는 좀 더 운행을 줄일 수 있도록 도전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보험료도 아끼고 환경도 생각하는 에코 마일리지 주행거리 특약 알아보시고 절감 운행이 가능하신 분들은 꼭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IT 금융] - 삼성카드 모바일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삼성카드 모바일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안녕하세요 쾌걸 조블랙 it 금융 다이어리입니다. 최근 삼성카드를 모바일로 사용하려고 했더니 삼성카드 모바일 앱이 설치가 안되어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본 포스팅 과정처럼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삼성 노트북 모델명 코드 의미 (삼성 노트북 모델 코드의 해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