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인스타 링크 인 바이오 가입 및 테마 만드는 방법 (인스타바이오)

by Johblack 2022. 10. 18.
반응형

인스타그램의 링크 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링크 인 바이오(인스타 바이오) 앱에 가입해서 링크 페이지의 구성을 위한 테마를 구성하고 본인 프로필 홍보 페이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링크 인 바이오 가입 방법

핸드폰의 구글플레이 앱 마켓에서 인스타 링크로 검색해서 찾은 링크 인 바이오(Link in bio) 모바일 앱을 설치합니다.

인스타 링크 인 바이오 앱 사진
인스타그램 링크 인 바이오 (Link in bio)

링크 인 바이오 앱을 열기해서 시작하시기 위해 먼저 가입이 필요합니다. 가입 방식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거나 이메일로 직접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가입한 구글 계정을 이용하였습니다.

링크 인 바이오 가입 화면 사진
링크 인 바이오 가입 화면 (Link in bio)

로그인이 되면 링크 인 바이오의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첫 화면은 링크 만들기 외에는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기 때문에 앱 하단의 테마, 탐색, 계정 등의 메뉴를 눌러보면서 적응하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인스타바이오 앱 실행 첫 화면
인스타바이오 첫 화면 (Instabio)


인스타 링크 인 바이오 테마 만드는 방법

홈 화면의 가운데 보이는 링크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차분한 배경이 있고 유튜브를 포함해서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SNS로 이동하는 버튼들이 보기 편안한 테마를 하나 선택했습니다. 

테마 선택 화면 사진
테마 선택 화면 (Instabio)

테마를 선택해서 가져온 다음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에 맞게 수정하는 작업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인스타바이오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 다음 제목(표제) 그리고 설명(기술)을 각각 작성하시면 됩니다. 

인스타바이오 프로필 작성 화면 사진
인스타바이오 프로필 작성 화면 (Instabio)

테마의 프로필을 수정한 다음은 SNS 각각의 정보에 대해 본인의 SNS 정보로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편집(Edit)을 선택한 다음 본인의 페이스북 아이디 또는 링크 URL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정보 입력 화면 사진
페이스북 정보 입력 화면 (Instabio)

페이스북 정보 외에 트위터나 유튜브도 동일한 방법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먼저 편집(Edit)을 누른 다음 버튼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각각의 SNS를 하나씩 다시 클릭하고 버튼 수정 화면에서 본인 SNS의 링크 URL 정보 등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수정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SNS 정보 편집 선택 화면
SNS 정보 편집 선택 화면 (Instabio)

본 작업이 테마를 우선 하나 선택하고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테마에서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해서는 플러스(+) 기호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바이오 플러스(+) 추가 화면
인스타바이오 SNS 추가 화면 (Instabio)

저의 경우 SNS 모음 아래쪽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인스타바이오 페이지에 링크 추가(연결)를 이용하시면 블로그와 개인 홈페이지 등도 얼마든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테마 완성 작업 화면
테마 완성 작업 화면 (Instabio)

인스타 바이오의 테마를 이용해서 본인의 인스타그램 홍보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완료하였다면 이제 본인 페이지의 링크 URL을 복사해서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소개에서 웹사이트 링크 URL를 인스타 바이오로 변경하시면 완료됩니다.

 

반응형

인스타 링크 인 바이오 요약

그럼 지금까지 인스타 링크 인 바이오 가입 및 테마 만드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인스타바이오는 PC용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모두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스타그램의 멑티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인 바이오 또는 인스타바이오는 수많은 테마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인스타그램 사용 목적에 가장 잘 맞는 테마를 고르기만 하면 빠르게 수정이 가능하고 이용 중인 본인의 SNS 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여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SNS 정보를 홍보하고 네트워킹을 확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