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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통신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는 방법 (facebook page 타겟 광고)

by Johblack 2022.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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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이 사람들에게 잘 도달되지 않는 경우 facebook에 page 광고 비용을 지불해서 타겟 방문자의 방문이나 참여를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는 방법 썸네일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는 방법 (facebook page 광고)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는 방법과 7단계 절차

페이스북 페이지 홈에서 그동안 작성했던 여러 게시물 중에서 홍보할 건을 하나 선택해서 바로 아래쪽에 보이는 인사이트 및 광고 보기를 클릭하거나 바로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의 7단계에 따라 홍보하시면 됩니다.

 

  1. 게시물 홍보하기 시작
  2. 홍보 목표와 버튼 결정
  3. 홍보 타겟 정의
  4. 홍보 기간 및 총예산
  5. 노출 위치 및 결제 수단 추가
  6. 게시물 홍보 미리 보기
  7. 일일 추산 결과와 결제 요약

게시물 인사이트 및 광고 보기 또는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 확인 사진
게시물 인사이트 및 광고 보기 또는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 확인 (facebook page)

1. 게시물 홍보하기 시작

게시물 인사이트를 먼저 보는 경우는 해당 게시물의 노출, 도달 그리고 참여가 얼마나 발생했는지의 통계 현황을 확인하고 진행하실 수 있고 페이스북에서는 어느 정도의 금액을 지출해서 몇 명에게 더 도달할지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게시물 인사이트 화면 사진
게시물 인사이트 화면 (facebook page)

게시물 홍보하기를 눌렀는데 만약 아래와 같이 Meta 광고 무결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게 차별 금지 정책을 검토하고 수락하라고 하면 동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홍보 목표와 버튼 결정

게시물 홍보하기 화면에서는 홍보의 목표, 버튼, 타겟 등 순서대로 진행하길 원하는 내용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목표는 웹사이트 방문자 늘리기를 그리고 버튼은 더 알아보기를 선택하고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주었습니다.

  • 홍보하기 목표 선택
    1. 자동
    2. 메시지 수신 늘리기
    3. 참여 늘리기
    4. 잠재 고객 늘리기
    5. 웹사이트 방문자 늘리기
    6. 전화 문의 늘리기
  • 홍보 버튼 선택
    • 더 알아보기
    • 지금 예약하기
    • 지금 쇼핑하기
    • 가입하기
    • 지금 전화

홍보 목표와 버튼 설정 화면 사진
홍보 목표와 버튼 설정 화면 (facebook page)

3. 홍보 타겟 정의

목표와 버튼을 설정하면 다음은 금번 홍보는 누구에게 광고를 보여줄지 타겟을 결정해야 합니다. 타겟 상세 정보가 자동으로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변경이 필요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타겟팅을 완료했습니다.

  • 성별 : 전체
  • 연령 : 40~55세
  • 위치 : 서울 + 40km 반경
  • 상세 타겟팅 (관심사) : 쇼핑

4. 홍보 기간과 총예산

홍보 일정은 시작 일자와 시간을 선택한 다음 진행되는 기간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기본 3일이 설정되었는데 금번 홍보는 기간을 더 늘리지 않고 3일 정보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예산의 그에 맞게 산정되는데 일일 추산 도달 수의 변경을 원하는 금액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홍보 일정 및 기간 그리고 총예산 화면 사진
홍보 일정 및 기간 그리고 총예산 화면 (facebook page)

5. 노출 위치 및 결제 수단 추가

총예산이 결정되면 노출 위치를 결정하고 결제 수단을 추가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노출 위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메신저를 복수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한국에서의 결제는 신용카드 외에 Toss 토스 또는 카카오페이도 결제가 가능하니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노출위치 선택 및 결제 수단 추가 화면 사진
노출위치 선택 및 결제 수단 추가 화면 (facebook page)

6. 게시물 홍보 미리 보기

게시물 홍보를 위한 모든 결정 사항이 완료되면 미리 보기를 통해 마지막으로 확인 후 '지금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미리 보기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어떻게 보일지 미리 확인이 필요하므로 홍보를 실행하기 직전까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홍보 미리 보기 확인 버튼 및 일일 추산 결과 화면 사진
홍보 미리 보기 확인 버튼 및 일일 추산 결과 화면 (facebook page)

7. 일일 추산 결과와 결제 요약

이제 진행될 페이스북 페이지의 홍보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지 그리고 링크를 얼마나 클릭할지 일일 추산 결과를 추정해서 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예산 총액에 대해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결제 요약 정보를 보여줍니다. 더 이상 수정사항이 없으면 '지금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을 눌러서 광고를 만들어주세요.

광고 만드는 중 화면 사진
광고 만드는 중 화면 (facebook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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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 미리 보기 모두 확인 내용

페이스북 페이지의 게시물 홍보 전에 미리 광고가 집행되는 보기 형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미리 보기 모두 확인' 버튼을 눌러서 각각의 광고 형태에 대해 오류 없이 잘 보이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미리 보기에서 확인한 페이스북 광고의 유형들입니다. 

  • 데스크톱 오른쪽 칼럼
  • 피드
    • 데스크톱
    • 모바일
  • 인스턴트 아티클
  • Facebook 인스트림 동영상
    • 데스크톱
    • 모바일
  • 추천 동영상(모바일)
  • Marketplace
    • 데스크톱
    • 모바일
  • Facebook 스토리 등

페이스북 광고 모든 미리 보기 화면 사진
페이스북 광고 모든 미리 보기 화면 (facebook page)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인 페이지의 가치와 네트워킹 능력의 한계로 인해 게시물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비용을 지불해서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글이 도달되고 게시글이 원하는 방향으로 액션이 일어날 수 있도록  경험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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