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티스토리 수익 애드센스 관리 메뉴)

by Johblack 2021. 3. 12.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광고를 게재하시는 분들 중 구글 애드센스의 전체 자동광고 설정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아마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중 '수익' 밑에 애드센스 관리에 있는 기능을 아직 모두 보시기 못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이 티스토리에 있는 기능으로 제공된다는 내용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메뉴 로그인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전체 자동설정을 하시기 위해서, 우선 본인이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메뉴에 로그인 합니다. 

저는 운영 중인 블로그 중 하나인 IT 쾌걸 조블랙 Diary로 들어가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메뉴 로그인 화면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중에서 '수익' 바로 아래에 있는 애드센스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수익 - 애드센스 관리 메뉴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애드센스 관리 메뉴

수익 메뉴 하위의 애드센스 관리 메뉴는 최근의 수익 현황을 일간, 주간, 월간으로 구분하여 보여주고 또 하나의 중요한 기능은 광고를 원하는 위치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 애드센스 관리 및 수익 항목 

현재 티스토리와 연동된 구글 애드센스 계정정보와 수익 현황 정보를 구분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관리 및 수익 항목


2) 광고 설정 항목 

광고 설정에서는 현재 설정되어 있는 광고 게제 위치들을 보여주고,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위치를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을 슬라이드 바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면 슬라이드만 왼쪽으로 밀면 해제됩니다. 

애드센스 관리 광고설정 화면

 

저는 현재 전체자동광고 만 설정하지 않았지 나머지는 모든 부분의 광고를 설정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본문상단, 본문 하단, 사이드바, 목록상단, 목록하단 사용중

 

그럼 이제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 전체 자동광고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리 전체 자동광고 설정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전체 자동광고 설정은 설정 슬라이드만 우측으로 밀어주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1) 전체 자동광고 설정 전

설정 전 모습은 "전체 자동광고" 항목의 슬라이드바가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애드센스관리 광고설정 전체 자동광고 설정 전 화면


2) 전체 자동광고 설정 후

"전체 자동광고" 항목의 슬라이드바를 우측으로 밀어주고 아래쪽에 나타나는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애드센스관리 광고설정 전체 자동광고 설정 중 화면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변경사항 저장에서 "저장 완료"로 바뀝니다. 

애드센스관리 광고설정 전체 자동광고 설정 완료 화면

상기의 간단한 설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설정을 전쳋 자동광고 설정으로 변경하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3) 광고 설정 미리보기 기능

티스토리에서 광고 설정에 변경이 있는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서 확인해주는 것이 정확하겠지만 여기에서도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먼저 웹화면과 모바일 화면에 대해 각각 미리보기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광고 설정 화면 하단에 있는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광고설정 미리보기 버튼 위치

미리보기 화면 : PC 웹 화면

아래 화면은 미리보기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전체 자동광고가 설정된 미리보기 화면입니다. 

광고설정 미리보기 PC웹 화면

 

미리보기 화면 : 모바일 웹 화면

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웹 화면으로 구글 애드센스 전체 자동광고가 설정된 화면입니다. 

광고설정 미리보기 모바일 Mobile 웹화면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 PC 웹 화면과 모바일 화면을 비교해보시면서 어떻게 적용이 되었는지,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취지와 맞게 광고가 게제되는지 등을 추가적으로 고려하셔서 지속 사용하실지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2.24 - [IT 인터넷]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연동하기 (티스토리 구글 광고 연동 방법)

2021.01.07 - [IT 인터넷]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

2021.01.07 - [IT 인터넷] - 티스토리 가입하기 (티스토리 시작하기 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