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한 후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와 연동하여 운영을 하면서, 초기에 애드센스 가입이 했던 설정 말고는 딱히 여러 메뉴로 나뉘어 있는 기능에 대해 깊이있게 알아보거나 어떻게 운영해야되는지 고민을 할 시간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부터는 구글 애드센스의 메뉴 구성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추가로 설정해줄 수 있는 항목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메뉴에서 모바일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되었습니다.
- 구글애드센스 기초 사용방법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요 메뉴 전체 설정
- (모바일) 광고 크기 자동 최적화 설정하기
광고 (광고-개요) 메뉴
광고 메뉴의 하위 메뉴에는 개요 라고 하는 메뉴가 1개 있습니다.
광고 메뉴 하위 메뉴인 개요 메뉴를 클릭하니 "개요" 화면은 3가지 서브 메뉴로 또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이트 기준, 광고 단위 기준, 전체 설정
1) 사이트 기준
사이트 기준에 보이는 "모든 사이트"에는 기존에 제가 등록한 블로그가 보이고 해당 블로그의 "보고서 보기", "수정(광고설정)"을 바로 할 수 있는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정(광고설정) 아이콘을 통해 해당 사이트(블로그)에 대한 "자동 광고"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지금은 하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별도의 포스팅에서 설명 예정)
2) 광고 단위 기준
사이트 기준 우측에 있는 "광고 단위 기준"은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를 유형별로 제공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권장 크기, 네이티브1(인피드 광고), 네이티브2(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검색엔진
이 기능도 지금은 생략하고 별도로 포스팅으로 링크해놓겠습니다.
3) 전체 설정
사이트 기준, 광고 단위 기준과 함께 제공되는 "전체 설정"에서는 광고 크기 및 유형에 대하여 모바일 광고의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 하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아래 이미지에 있는 광고 크기를 보시면 "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설정사항이 기본적으로 '미사용' 상태(슬라이드가 왼쪽으로)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유인지 몰라도 구글은 기본 설정(default)을 모바일 광고 크기 자동으로 최적화로 설정해놓고 있지 않아서 사용자가 직접 슬라이드를 밀어 설정해줘야 합니다.
광고-개요 크기 및 유형 광고 크기 : 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사용으로 설정하기
지금 바로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해주고 이후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보로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슬라이드를 우측으로 밀면 설정이 업데이트됨)
그럼 구글 애드센스 기초 사용방법 중 금번 시간에는 "광고-개요" 메뉴에 대해 기본적인 사안인 (모바일) 광고 크기 자동 최적화 설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단위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 관련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참조 글
2021.01.07 - [IT 인터넷] -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
2021.02.24 - [IT 인터넷]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연동하기 (티스토리 구글 광고 연동 방법)
'IT 인터넷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2.구글 애드센스 재반영(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꼭 확인해야할 일) (3) | 2021.03.12 |
---|---|
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1.구글 서치 콘솔 메타태그 재반영(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꼭 확인해야할 일) (1) | 2021.03.11 |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하는 방법(티스토리 스킨 바꾸기) (5) | 2021.03.11 |
티스토리 다음 검색에서 대표이미지 왜 누락될까요(다음 썸네일 누락 문제의 원인) (0) | 2021.03.11 |
티스토리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조치하는 방법(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판매자 주의사항 조치 관련) (0) | 2021.03.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