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방법 (개인 계정 및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포함)

by Johblack 2022. 4. 2.
반응형

트위터를 개인 계정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다시 개인 계정으로 돌아가거나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확인하겠습니다.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방법 (twitter)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본 내용은 PC용 웹 트위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겠습니다. 트위터에 로그인한 다음 프로필 수정으로 들어갑니다. 프로필 화면의 하단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항목을 찾습니다.

  1. 트위터 프로필 수정
  2.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3. 카테고리 선택
  4. 계정 유형 선택 
  5. 프로페셔널용 트위터 전환 환영

 

1. 트위터 프로필 수정

 

트위터에 로그인하고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필 수정' 아이콘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프로필 수정 화면(twitter)

 

2.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프로페셔널용 트위터'라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프로페셔널 계정 정책에 동의를 위해 '동의 및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페셔널용 트위터 계정 정책 동의 및 계속 화면(twitter)

 

3. 카테고리 선택

 

다음은 카테고리 선택입니다. 너무 항목들이 많아서 검색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그냥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선택했습니다. 

카데고리 선택 화면(twitter)

 

4. 계정 유형 선택 

 

카테고리를 하나 선택해서 다음을 누르면 '계정 유형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 2가지 유형 중에서 하나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활동 목적이라 크리에이터를 선택합니다.

  • 비즈니스 
    • 브랜드, 소매점, 서비스 공급업체 및 조직에 적합
  • 크리에이터 
    • 아티스트, 유명인사, 인플루언서에 해당

 

계정 유형 선택 화면 (비즈니스 VS 크리에이터)(twitter)

 

5. 프로페셔널용 트위터 전환 환영

프로페셔널용 트위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화면에서는 프로필 맞춤 설정, 팔로우할 토픽 선택 등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건너뛰기를 눌러서 추후 설정할 내용으로 남겨두겠습니다.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시 차이점

트위터 일반 계정에서 프로페셔널로 전환을 완료했습니다만 딱히 좋아진 것을 모르겠는데요. 과연 프로페셔널 계정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일반 계정과의 가장 중요한 차이는 본인이 비즈니스를 운영하거나 크리에이터 활동의 홍보를 위한 광고비를 집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인 만족을 떠나 활발할 네트워킹이나 고객 유치가 필요하다면 이용해 볼만 하겠습니다.

트위터 광고 화면(twitter)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에서 개인 또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가능?

한번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변경하면 다시 일반 개인 계정으로 돌아가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만 다시 계정을 원래대로 돌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트위터 프로필 메뉴에서 '프로페셔널 프로필 수정'을 크릭한 후 개인 계정으로 전환하거나 아니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시는 것도 역시 가능합니다.

트위터 프로페셔널 계정에서 개인 또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화면

 


그럼 지금까지 트위터 개인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페셔널이 된 후 개인 계정 및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트위터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트위터 새 계정 만들기 전체 과정 단계별로 간편하게 알려드림 (Twitter New Account)

[IT 인터넷 통신] - 트위터 사용자 아이디 ID 변경하는 방법 (twitter 기초 사용법)

[IT 인터넷 통신] - 트위터에서 멀티계정으로 여러 계정 전환하면서 사용하는 방법

[IT 인터넷 통신] - 트위터명 이름 바꾸기 및 자기소개 프로필 사진 등 변경하는 방법 (twitter 기초 사용법)

[IT 인터넷 통신] - 트위터 계정 잠금 푸는 방법 (계정 정지 또는 잠긴 계정 해제 고객센터 해결 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