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고 프로필 완성하기 (Instagram 기초 사용법)

by Johblack 2022. 2. 14.
반응형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신 다음 이어서 프로필을 완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기초 사용법은 신규 계정을 만들고 프로필을 완성해가는 과정만 아셔도 충분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고 프로필 완성 모습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 후 프로필 완성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의 새 계정이 생성되면 처음 홈 화면은 다음과 같이 지금은 팔로우하는 분이 한 명도 없기 때문에 인스타에서 추천하는 팔로우만 카드 형태로 보이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새 계정 생성 후 홈화면 (팔로우 추천)

첫 인스타 서비스의 이용 시 하단의 메뉴들을 한 번씩 눌러보게 되는데요. 홈, 검색, 릴스(Reels), 샵(Shop) 및 프로필로 아이콘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 가이드 

프로틸 화면에서 "프로필을 완성하세요"라고 어떤 내용으로 프로필을 완성할 수 있는지 4개로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의 순서에 따라 하나씩 완성해나가시면 됩니다.

  1. 인스타그램 이름 추가
  2.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추가
  3. 인스타그램 자기 소개 추가
  4. 인스타그램 팔로우할 사람 찾기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4가지 단계별로 완성하는 방법 

1. 인스타그램 이름 추가

'이름 추가' 버튼을 눌러서 인스타 친구들이 회원님을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과 성을 모두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름은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아이디)과는 구분되는 본인이나 본이 사업을 위한 상호 등 실명의 의미를 가집니다. 

인스타그램 이름 입력 화면

 

2.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추가

두번째 단계는 프로틸 사진을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사진 추가' 버튼을 클릭한 다음 사진을 선택하기 위한 방법으로 '새 프로필 사진' 또는 'Facebook에서 가져오기' 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변경 화면

새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하는 경우 핸드폰 사진 갤러리에서 선택하거나 카메라를 이용해서 새로 사진을 촬영하여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 선택 화면

3. 인스타그램 자기소개 추가

인스타그램에서 자기를 소개할 글을 추가하기 위해 3번째 단계로 '소개 추가'를 클릭하신 다음 150자 이내의 문장으로 잘 어필할 수 있는 소개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 이용 가능함!)

인스타그램 자기 소개글 추가 화면

4. 인스타그램 팔로우할 사람 찾기

마지막은 4번째 과정으로 팔로우할 사람 찾기 단계는 인스타 역시 SNS로 인스타 아이디 간 네트워킹을 위해 본인의 관심사에 맞게 팔로우할 아이디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타 연락처 액세스 허용 선택 화면

※ 팔로우 대상을 찾으려 할 때 연락처 액세스 허용에 대한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본인의 SNS 활동을 기존 연락처에 있는 분들과 별개로 운용하실 때는 '액세스 허용 안 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아보기 팔로우 화면

※ 인스타에서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사람은 테일러 스위프트, 셀레나 고메즈, 더 락 같은 미국의 셀럽들이니 맨 아래쪽에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본인에게 맞는 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아보기 더하기(+) 아이콘 클릭 화면

저의 경우는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니 김연경 선수가 보이길래 팔로우를 해두었어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완성은 인스타 서비스 이용을 위한 기본 준비

앞서 인스타그램 신규 계정을 생성한 후 프로필 완성 과정을 4단계로 구분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프로필을 알리기 위해 이름, 사진, 자기소개를 작성하고 친한 지인이나 셀럽의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하면서 시작하는 내용으로써 앞으로 본격적으로 인스타를 본인의 SNS 서비스로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는 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고 프로필 완성하기에 대한 내용으로 전달드렸습니다. Instagram 기초 사용법의 순서에 따라 본인의 정보를 먼저 업데이트한 이후 팔로우를 해나가시면서 관심사에 맞는 좋은 퀄리디의 컨텐츠를 많이 만나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관련 글 바로가기 (새 계정 추가 / 이메일 정보 변경)

[IT 인터넷 통신] - 인스타그램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 추가로 만드는 방법 (Instagram 사용 팁)

 

인스타그램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 추가로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로그아웃하지 않은 로그인 상태에서 새 계정을 추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인스타 계정의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그대로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든 후 새로운 이메일 정보로 변경하는 방법 (Instagram 사용 팁)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든 후 새로운 이메일 정보로 변경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새 계정을 만든 이후에 가입 시 사용한 기존 이메일을 다른 이메일 정보로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 필요한 절차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새 계정 만든 후에 기존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