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 중에 멈춰버리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기 창에서 접속이 안 될 때 브라우저 별로 조치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실제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브라우저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아예 화면이 정지되는 경우가 발생되고 있어 사전에 사용방법 및 조치방법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제 제가 겪은 문제점과 해결방안까지 기술하였으니 사전예약 시 꼭 참조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대기창 접속 안될 경우 조치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위한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또는 ncvr2.kdca.go.kr로 이동)에서 10부제와 같이 특정한 시간 동안만 사전예약이 가능한 경우는 엄청난 사람들이 시스템에 몰려들기 때문에 시스템에 과부하가 발생하여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한동안 중지되거나 아예 다운되는 현상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기 창에서 접속 안될 때 조치방법 (ncvr.kdca.go.kr 가이드)
이런 경우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대기 창에서 더 이상 접속이 안될 경우 사전예약 신청자가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으며 대기 창에서 접속 안될 때 조치방법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 실제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해보는 상황까지는 가지 않았고 본 글의 하단에 기술한 제가 직접 겪은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통해 사전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1. 접종예약 대기 창 문제시 PC 브라우저 조지 방법
1. Ctrl+Shift+Delete 키를 누르거나 각 브라우저별 설정 메뉴에서 인터넷 접속 기록을 모두 삭제합니다.
2. 접속 기록 삭제 후 반드시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하고 접종 예약 시스템에 접속합니다.
2. 접종예약 대기 창 문제시 모바일 브라우저 조치 방법
1. 설정 > 개인 데이터 > 검색 데이터 삭제 메뉴를 통해 접속 기록을 모두 삭제 후,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10부제 운영 중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실제 겪은 문제점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하는 과정에서 제가 직접 겪은 문제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종자 본인 임을 확인합니다. 체크하고 확인 클릭 시 에러 화면 발생
- 본인 인증을 위해 서비스 접속 대기 중 화면 --> 예상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림
- 병원 선택 시간을 오래 끄는 경우 --> 화면이 정지되어 버림
[문제] 1. 크롬 브라우저에서 접종자 본인 임을 확인합니다. 체크하고 확인 클릭 시 에러 발생
제가 주로 사용하는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했는데요. 첫 화면까지는 문제가 없었으나,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에 체크하고 확인을 눌렀을 때 에러가 발생하면서 더 이상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 해결 1. 크롬 브라우저 사용 문제 발생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시도
2~3회 재시도하다가 크롬에서 계속 에러 발생하자 직감적으로 더 이상 진행이 안될 것으로 판단하여 바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ncvr.kdca.go.kr로 접속했습니다.
다행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 2. 본인 인증을 위해 서비스 접속 대기 중 화면 --> 예상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림
인증 방법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 진행 시 조금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었으나 진행을 못할 정도는 아니고 약 2분 정도 대기하면 대기가 풀렸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 해결 2. 예상 대기 시간이 견딜 수 있는 정도면 기다린다.
성급하신 분들은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대기 창을 닫아버리거나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 하거나 아예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은 본인 인증이 되면 10분간은 재접속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예상 대기 시간이 10분 이내라면 기다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 3. 병원 선택 시간을 오래 끄는 경우 --> 화면이 정지되어 버림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에서 본인 인증을 통과하여 예약 일자, 예약 시간을 정하고 의료기관(접종 병원)을 선택하는 상황에서 제가 잘 모르는 의료기관들이 있다 보니 선택하는 과정이 길어졌습니다. 이 경우 병원을 선택하자마자 화면이 멈춰버리고 더 이상 진행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 해결 3. 브라우저의 뒤로 가기를 이용해서 본인 인증을 살려두고 다시 진행한다.
이 문제는 생각지 못했던 문제라 브라우저를 새로 고침 하거나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시도하면 10분을 낭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본인 인증이 10분간 살아있다면 인증 이후부터 다시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브라우저 상단의 뒤로 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행히 예약정보 입력을 다시 진행해서 사전 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10부제에 의한 백신 예약 진행 시 대기 창에서 접속 안될 때 조치 방법과 실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시스템 문제시 당황하지 마시고 본 글을 미리 읽어보신 내용을 떠올리셔서 신속하게 조치 후 성공적으로 사전예약을 완료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코로나19 선제 검사, 10부제 사전예약, 잔여백신 관련 글 바로가기
[건강 미용 피트니스] - 코로나19 선제검사 가구당 1인 받기 (서울시 임시 선별 검사소 선별 진료소 운영계획)
[IT 인터넷 통신] - 카카오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및 알림 신청 방법 (kakao 톡 잔여백신 탭 활용)
'건강 미용 피트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약과 동일 홈페이지 이용 (0) | 2021.10.06 |
---|---|
카카오톡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내역 확인서 조회 및 증빙 하는 방법 (0) | 2021.09.07 |
QR체크인 및 백신접종 증명서 토스 toss로 이용하는 방법 (0) | 2021.08.03 |
쓱닷컴 알비백 관련 질문과 답변 : 보냉가방 보증금 환불 회수용 활용법 등 (0) | 2021.07.27 |
선별 진료소 혼잡도 현황 위치 운영시간 맵 (스마트 서울맵 도시생활지도 편) (2) | 2021.07.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