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구글 Google Workspace 구독을 갱신할 수 없습니다 확인 및 처리 방법 (G Suite Business 구독 결제 실패 조치)

by Johblack 2021. 5. 26.
반응형

요번 달에 제 구글 계정의 결제가 계속 실패되고 있어 구글에서 알려주고 있는 기한까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구글 워크스페이스 Google Workplac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될 것 같습니다. 

Google Workspace 구독을 갱신할 수 없습니다 이메일 확인 화면 


구글 Google Workspace 구독을 갱신할 수 없습니다 이메일 확인 

다음과 같이 수신된 구글 구독 갱신 불가 이메일의 내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결제 실패 관련 이메일 제목

   결제 실패: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의 G Suite Business

2. 구글 결제 실패 관련 이메일 내용

G Suite Business 액세스 권한을 잃지 마세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도메인] 의 G Suite Business 구독에 대한 마지막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결제 수단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의 조치 가이드 

2021년 6월 1일 (화)에 모든 사용자의 모든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지 않도록 하려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1. 은행이나 신용카드 회사에 연락하여 결제 수단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합니다.
  2. Google 관리 콘솔에 로그인한 다음 결제를 클릭하고 다시 시도해 보거나 
  3.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한 후 미납액을 결제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새 결제 수단을 추가해야 합니다.

자세한 안내는 결제 및 청구 문제 해결하기를 참고하거나 Google 지원팀에 문의하여 추가 도움을 받으세요.
Google Workspace팀

구글 결제 실패 관련 이메일 내용 확인 


구글 Google Workspace  G Suite Business 구독 실패 조치 방법

1. 구글 결제 실패에 대한 조치 절차 재확인 

구글 이메일의 본문의 내용에 이미 기술되어 있는 조치 방법을 실제 현실에서 조치할 수 있는 순서에 따라 구독 실패 조치할 순서를 다음과 같이 정하였습니다.

※ 신용카드 회사에 연락하는 것은 일단 결제 수단을 먼저 업데이트해보고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을 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Google 관리 콘솔에 로그인한 다음 결제를 클릭하고 다시 시도해 보거나
  2. 결제 수단을 업데이트한 후 미납액을 결제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새 결제 수단을 추가해야 합니다.
  3. 은행이나 신용카드 회사에 연락하여 결제 수단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합니다.

2. 구글 결제 실패에 대한 조치 수행 

1) 구글 Google 관리 콘솔에 로그인

수신한 이메일에 있는 로그인 버튼으로 로그인하거나, 구글 이메일 상단에 보였던 빨간색 알림 메시지에서 "결제 정보를 업데이트"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관리 콘솔에 로그인 

구글 어드민 Google Admin 로그인 시 바로 "마지막 결제를 처리할 수 없음"이라는 안내 문구의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마지막 결제를 처리할 수 없음 화면 (결제 정보 업데이트 제공)

2) 구글 Google Admin 결제 정보 업데이트 

그럼 이제 결제 정보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우선 거부된 저의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연체된 계정 잔액을 결제하는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봐야될 것 같습니다. 

구글 어드민 결제 계정 미결제 내역 확인 화면 

구글 결제 옵션 - 결재 수단 관리

지금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 신용카드가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다른 신용카드로 변경하는 방법이 가장 빠를 것 같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결제 옵션 항목에서 "결재 수단 관리" 를 클릭합니다. 

구글 결제 옵션에서 결재 수단 관리 를 클릭 화면 

구글 백업 결제 수단 추가 

현재 기본 카드는 일단 그대로 두고 백업 결제 수단 추가를 이용하여 신규 카드를 등록하겠습니다. 

백업 결제 수단 추가 화면 

백업 결제 수단 추가 화면에서, 다음의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백업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 MM / YY , CVC 값을 입력합니다. 
  • 카드 소유자 이름 확인 (본인 확인)
  • 대한민국 (KR)
  • 우편번호 (본인 확인)

백업 결제 수단 추가 화면 

구글 기본 카드 변경 

백업으로 추가한 카드를 기본으로 변경해줍니다. 

구글 기존 카드 삭제 

기존의 카드는 기타 결제 수단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더 이상의 사용이 될 수 없는 카드이니 바로 삭제해줍니다. 

기본 카드 변경 및 기존 카드 삭제 화면 

자 그럼 지금까지의 과정을 통해서 구글 G Suite Business 구독 결제 실패에 대한 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추가 등록한 신용카드가 구글 결제가 문제없이 된다면 바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작업으로 이메일로 수신하신 구글 Google Workspace 구독을 갱신할 수 없습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