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 지갑 인증서 만들기 과정)

by Johblack 2021.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빈센조 다이어리입니다. 본 글은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카카오 인증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현재 카카오 인증서를 이용해서 홈택스 간편 서명 로그인, 정부 24 공공 증명서 발급, 국민신문고 간편 로그인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앞으로 더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에서 지원하리라 기대합니다. 

 카카오톡 인증 (카카오 인증서) 화면 

그럼 바로 본인의 핸드폰을 사용하여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실행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거나 실행되어 있는 카카오톡을 열어 봅니다. 

카카오톤은 하단에 이동할 수 있는 탭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래의 화면은 각각 #뉴스, 쇼핑 및 더보기 탭(Tap)을 클릭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앱의 여러 가지 탭(Tap) 메뉴 화면 


카카오톡 더보기 

카카오토 더보기 

그럼 우선 카카오톡 더보기를 클릭해보겠습니다. "더보기" 탭(Tap)은 (...) 처럼 생긴 아이콘입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Tap) 위치 화면

카카오톡 더보기 에서 상단에 보이는 "지갑" 또는 "인증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어떤 것을 클릭해도 이동하는 인증서 발급 페이지는 동일합니다.)

카카오톡 지갑

카카오톡 지갑은 인증서를 포함해서 디지털 ID, 멀티 프로필 등이 담겨있는 온라인 지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지갑 인증서 화면

지갑 화면에서 "안전하고 간편한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받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안전하고 간편한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받기 화면

 


카카오 인증서 발급 

1. 카카오인증서 발급 과정 (보안상 화면 캡처 금지로 진행) 

카카오 인증서 발급에는 이용동의와 함께 본인인증 과정이 가장 먼저 진행됩니다.

인증서를 삭제하시고 재발급하시는 분들은 재발급 시작하기 절차로 진행됩니다.  

  • 본인인증 : 본인확인을 위해 "모두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확인 
  • 휴대폰 본인확인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 인증 요청 > 인증번호 6자리 입력 > 다음 클릭
  • My 비밀번호 입력 : 핸드폰으로 수신된 문자에서 6자리 숫자를 확인하고 입력 
  • 발급 또는 재발급 완료 

2. 카카오 인증서 발급 완료 

카카오 인증서가 발급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이제는 "OOO님의 인증서"라고 시작되는 화면이 보입니다. 성명과 생년월일이 보이기 때문에 본인 인증서인지 확인하고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카카오 인증서의 확인과 사용시에는 가입시 입력한 6자리 My 비밀번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카카오 인증서 발급 완료 화면 

그럼 지금까지 카카오톡 지갑의 인증서 발급 받기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인증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 인증과 같은 기술로 인해 점점 시스템의 이용이 간편해지고 편리해지는 것 같습니다. 항상 비밀번호 보안에 신경쓰시는 하루가 되시길 저도 기원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카카오 톡에서 실시간 예약 가능 (kakao 톡 예약 및 톡 알림)

 

 

 

잔여백신 카카오 톡에서 실시간 예약 가능 (kakao 톡예약 및 톡알림)

백신 접종 예약 후 현장에 나타나지 않는 노쇼 (No-Show) 예약자들 때문에 버려질 위기에 처한 백신을 구하고자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서비스(잔여 백신 당일 신속 예약 시스템)가 곧 오픈될 예정

fiftylove.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카카오 자전거 내비 (kakao map 자전거 맵 내비게이션 Beta 오픈)

 

카카오 자전거 내비 (kakao map 자전거 맵 내비게이션 Beta 오픈)

카카오가 라이딩을 즐기는 대한민국 13백만을 위해 자전거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안 그래도 코로나로 지친 몸을 이끌고 도보를 이용한 산책은 이제 슬슬 재미가 없어지거나 지쳐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홈택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가입하기)

[IT 인터넷 통신] - 정부 24 간편 인증 가입 후 로그인하는 방법(정부24 카카오 간편인증 회원가입 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