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통신

민방위 얀센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이용 방법)

Johblack 2021. 6. 1. 10:35
반응형

한미간 정부 주도의 합의에 의해 들어오는 얀센 백신 100만 회분(정확하게는 101만 2800명분)에 대해 사전예약 대상과 방식 그리고 실제 접종시기를 포함한 얀센 백신 예약 및 접종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의 접종대상자는 민방위, 예비군과 국방/외교 종사자 등으로 정해졌으며, 2021년 6월 1일 화요일 0시를 시작으로 사전예약이 바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의 경우 아직 한국에서의 접종이력이 없는 관계로 접종 결과와 부작용에 대해 잘 알려져 있진 않은 상태입니다만 바이러스 벡터 계열의 백신으로 2회의 접종이 아닌 1회로 접종이 끝나기 때문에 장점 또한 있는 것 같습니다. 

 

얀센백신은 약 100 만회분이 들어오는 것에 반해, 그중 약 50만이 넘는 예비군을 포함하여 약 300만의 민방위까지 포함하면 벌써 350만 명이 훌쩍 넘는 수치가 되니 얀센 백신 접종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사라진다면 사전예약이 치열하게 벌어질 것 같네요.     

얀센백신 민방위, 예비군 사전예약 안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민방위 얀센 백신 사전 접종 예약 안내 

현재 민방위에 속하신 분들이 민방위 대원은 모두 얀센을 맞을 수 있냐? 라는 질문이 많은 것 같습니다만 30세 이상으로 한정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현행 민방위 제도 하에서의 민방위대 편성 연령은 20~40세 입니다만, 얀센 백신 접종의 경우는 20세 이상이 아니라 30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30세가 되지 않는 민방위 대원들은 얀센백신의 사전예약이 불가능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 사전예약을 시도하시면 대상자가 아니라는 문구를 확인하시게 될 겁니다. 

사전예약 대상자가 아닙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 얀센백신 민방위 접종 대상자 : 30세 이상 
  1. 30세 이상  '91. 12. 31. 이전 출생한 민방위를 대상으로 함.
    (예비군도 동일함)
  2. 민방위, 예비군 외에 30세 이상 국방 및 외교 관련자가 포함됨
  3. 국방/외교 관리자의 경우는 현역 간부, 군무원
    그리고 동거 중인 30세 이상의 배우자나 자녀 또한 포함된다고 함. 

1. 현행 민방위 제도 

  • 민방위 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합리적 제도 개선ㆍ발전
  • 민방위대 편성 연령 : 20~40세 ('07.1.1 시행)
  • 민방위 교육시간 : 연 4시간 [편성 1~4년 차 대원]
  • 비상소집훈련 : 편성 5년차 이상
  • 민방위의 날 민방위훈련 실시 : 매월 15일
  • 민방위 경보 : 민방공 경보, 재난 경보

현행 민방위 제도 안내 (국민 재난 안전 포털) 

2. 민방위 얀센 백신 접종 예약 

  • 사전 예약 기간 : 6월 1일 ~ 6월 11일까지 예상
  • 민방위 얀센 백신 예약 시스템 :
    - 기존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활용
    - 주소 url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은 사용방법이 간단하지만 참고가 필요하시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 얀센 백신 정보 

  1. 제품명 : JNJ-78436735
  2. 제조사 : 존슨 앤 존슨 얀센제약 (J&J/얀센)
  3. 백신 유형: 바이러스 벡터 계열 
  4. 접종 횟수: 1회
  5. 식약처 품목허가 : 2021년 4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에 이어 3번째)
  6. WHO : 세계 보건기구인 WHO와 유럽, 미국, 스위스 등 35개 국가에서 조건부 허가 또는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상태임.
  7. 접종 연력 30세 이상 이유 : 얀센 백신의 부작용으로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이 등록되었고 미국에서는 100만 명당 1명 명의 확률로 발견되었다고 함. 여성의 경우가 남성보다 많은 사례를 보고했고 50대 이하에서 보고가 좀 더 많았음. 

▶ 얀센 백신 관련 포스팅 참조

[건강 백신] - 얀센 백신 예약 방법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얀센 접속 대기)

[건강 백신] 예비군 얀센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또는 콜센터 1339)


▶ 잔여백신 관련 포스팅 참조 

[IT 백신] - 카카오 잔여백신 알림 해제 간단히 하는 방법 (kakao 잔여백신 신청내역 취소)

[IT 백신] - 카카오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및 알림 신청 방법 (kakao 톡 잔여백신 탭 활용)

[IT 백신] - 카카오톡 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 지갑 인증서 만들기 과정)

[IT 백신] -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전 준비 방법(카카오톡 잔여백신 탭 추가 및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