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새 창 열기 및 새 탭 열기 방법 (컨트롤 n : Ctrl + n, 컨트롤 t : Ctrl + t)

by Johblack 2022. 5. 30.
반응형

브라우저에서 새 창 열기 및 새 탭 열기 방법에 대해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키보트 단축키로는 각각 컨트롤 n (Ctrl + n) 그리고 컨트롤 t (Ctrl + t)를 누르시면 됩니다. 

새 창 열기 및 새 탭 열기 방법 (인터넷 브라우저 단축키)

 


인터넷 브라우저 새 창 열기 및 새 탭 열기 방법

인터넷 브라우저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와 MS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각각 새 창 열기와 새 탭 열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크롬 새 창 열기 
  2. 구글 크롬 새 탭 열기
  3. MS 익스플로러 새 창 열기
  4. MS 익스플로러 새 탭 열기

1. 구글 크롬 새 창 열기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새 창이 하나 열려있는 상태에서 다시 컨트롤 n (Ctrl + n) 단축키를 눌러줍니다. 먼저 열린 크롬 브라우저 위에 새 브라우저 창이 하나 더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새 창 열기 화면 (Ctrl + n)

2. 구글 크롬 새 탭 열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새로 열거나 이미 열려있는 상태에서 새 탭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단축키로 컨트롤 t (Ctrl + t)를 누를 때마다 새 탭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구글 크롬 새 탭 열기 화면 (Ctrl + t)

3. MS 익스플로러 새 창 열기

다음은 크롬이 아닌 MS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브라우저 새 창을 여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창이 하나 떠있는 상태에서 컨트롤 n (Ctrl + n) 단축키를 누르면 익스플로러 창이 하나 더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새 창 열기 화면 (Ctrl + n)

4. MS 익스플로러 새 탭 열기

MS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도 크롬과 동일하게 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 컨트롤 t (Ctrl + t) 단축키를 누를 때마다 새 탭이 추가되는 것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S 인터넷 익스플로러 새 탭 열기 화면 (Ctrl + t)

 

반응형

새 창 열기 및  새 탭 열기 방법에 대한 요약 

노트북에서 디스플레이를 보지않고도 노룩(No look)으로 바로 새 창 열기와 새 탭을 열기 할 수 있는 단축키에 대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구글 크롬과 MS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표준 단축키 정보입니다.

  1. 구글 크롬 새 창 열기 
    • 단축키 : 컨트롤 n (Ctrl + n)
  2. 구글 크롬 새 탭 열기
    • 단축키 : 컨트롤 t (Ctrl + t)
  3. MS 익스플로러 새 창 열기
    • 단축키 : 컨트롤 n (Ctrl + n)
  4. MS 익스플로러 새 탭 열기
    • 단축키 : 컨트롤 t (Ctrl + t)

그럼 지금까지 인터넷 브라우저의 새 창 열기 및  새 탭 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축키 정보는 각각 컨트롤 n : Ctrl + n, 컨트롤 t : Ctrl + t) 이오니 암기하시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 단축키 관련 글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 닫은 창 다시 여는 방법 (컨트롤 쉬프트 t : Ctrl + Shift + T)

 

닫은 창 다시 여는 방법 (컨트롤 쉬프트 t : Ctrl + Shift + T)

닫은 창을 바로 다시 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T (컨트롤 쉬프트 t)에 해당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작성된 실제 예시에 대해 확인하시고 따라 해 보시기 바랍

johblack.tistory.com

▶ 구글 크롬 관련 글 바로가기 (google chrome)

[IT 인터넷 통신] - 구글 크롬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설정 유지하는 방법 (모든 창이 닫히면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삭제 설정 해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설정 유지하는 방법 (모든 창이 닫히면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브라우저를 새로 열 때 마다 로그인을 다시 해야하는 불편을 겪고계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브라우저를 열 때 이미 로그인을 했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