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워드 doc 파일을 pdf 로 바꾸는 방법 (Allinpdf 올인피디에프)

by Johblack 2022. 3. 16.
반응형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해야 하는 일은 올인피디에프를 이용해서 하십시오. Allinpdf 홈페이지에 doc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 만으로 pdf 뿐 아니라 jpg, png, gif 및 tiff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올인피디에프 홈페이지
올인피디에프 홈페이지 (Allinpdf)


올인 피디에프 Allinpdf 홈페이지 워드 pdf 변환 (pdf 외 jpg, png, gif, tiff 가능)

구글에서 '올인피디에프' 또는 'allinpdf'로 검색합니다. 다음에서 검색할 때는 영문인 allinpdf로 검색해야 상단에 검색 결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allinpdf.com/kr/)

올인피디에프 홈페이지 메인 화면 (Allinpdf)

올인피디에프의 메인 화면에는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퀵메뉴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하려고 하기 때문에 '워드 PDF 변환'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워드 PDF 변환 클릭 화면 (Allinpdf)

워드 PDF 변환을 클릭하면 지금부터는 Word to PDF라는 영문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Drop files here'라는 부분에 변환하고자 하는 워드 파일을 마우스로 집어서 올려주세요.  

Word to PDF 화면 (Allinpdf)

워드 파일을 Drop files here의 영역에 올리면 다음과 같이 원하는 결과 포맷을 선택하세요.라는 안내 화면이 나타납니다. pdf 파일 말고도 jpg, png, gif, tiff 등 다양한 포멧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결과 포멧 선택 화면 (Allinpdf)

애초에 목표한대로 pdf를 체크하여 OK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의하실 것은 워드 파일의 경우 doc 파일 말고도 docx 파일 포맷이 있는데 doc는 변환이 되지만 docx 파일은 변환이 안되기 때문에 다시 doc 파일로 저장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변환 완료

워드 파일이 pdf 파일로 변환되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물을 미리보기 하거나 노트북으로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워드 파일의 pdf 변환 완료 화면 (Allinpdf)

파일 변환 후 '지금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노트북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결과물이 의심스럽다면 미리보기를 먼저 이용해서 전체 페이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변환된 pdf 파일 미리보기 화면 (Allinpdf)

 


워드 doc 파일과 pdf 변환 방법 :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 공식 이용법 

지금까지 설명드린 바와 같이 어도비사의 제품이 아닌 다른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워드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거나 pdf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으나 어도비 애크로뱃을 이용하는 공식적인 방법이 있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와 절차를 통해 추가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 PDF와 워드 변환 방법과 절차

 

PDF를 Word로 변환: 온라인에서 무료로 PDF를 워드로 변환 | 어도비 애크로뱃 (Adobe Acrobat)

어도비 애크로뱃(Adobe Acrobat) 온라인 툴으로 PDF를 Word로 손쉽게 변환하세요. 무료로 다른 포맷 파일도 변환해보세요!

www.adobe.com

 

  1. Adobe Acrobat 온라인 홈페이지 (상기 링크 클릭)
  2. PDF를 Word로 변환 페이지 확인
  3. PDF 파일 드롭 또는 파일 선택
  4. 원하는 결과 포맷 선택 (docx, doc, ttf 등)
  5. 문서 언어 선택 후 변환 버튼 클릭
  6. 파일 생성 및 준비 완료 
  7. Word에서 열기 또는 다운로드 클릭

 


그럼 지금까지 워드 doc 파일을 pdf 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Allinpdf 올인 피디에프 홈페이지에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시다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dobe 어도비 관련 글 바로가기 (Adobe Acrobat Reader, Adobe Spark) 

[IT 인터넷 통신] - pdf 뷰어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pdf 뷰어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프로그램 설정 방법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pdf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 pdf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과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를 기본 pdf 뷰어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센터 pdf

johblack.tistory.com

[IT 인터넷 통신] - 무료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편 (어도비 스파크 이용 Adobe Spark)

 

무료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편 (어도비 스파크 이용 Adobe Spark)

어도비 스파크(Adobe Spark)를 이용하여 무료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에 손카드면 더욱 좋지만 시간과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많은 분들

johbla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