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네이버 밴드(페이지) PC 버전 사용하기 및 글쓰기 (연결된 밴드에 동시 공지 올리기)

by Johblack 2021. 2. 21.
반응형

현재 운영중인 네이버 밴드 페이지는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PC용 버전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여 PC 웹 밴드를 이용해서도 운영과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 밴드 페이지와 연결된 네이버 밴드가 있는 경우 밴드와 밴드페이지에 동시에 공지사항으로 올리기 위한 글쓰기를 어떻게 하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PC 버전 프로그램에서 PC 웹 홈페이지 

PC용 밴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모바일 앱과 마찬가지로 다음과 같이 밴드 알림 내용이 보이는데요. 

네이버 밴드 PC용 프로그램 페이지 알림

여기서 "페이지 알림" 글을 클릭하면 PC 웹 밴드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네이버 밴드 PC 웹 시스템

위의 경우는 PC 버전 네이버 밴드 프로그램을 설치해놓고 있다가 알림이 온경우 확인하는 방법이구요. 그냥 PC 웹 네이버 밴드로 바로 접속하여서 알림 메뉴의 글들을 보셔도 됩니다. 


네이버 밴드 PC웹 홈페이지 바로 가기

1.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 (PC 웹 시스템)

PC에서 웹 브라우저(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등)을 이용해서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band.us/

 

밴드-모임이 쉬워진다

밴드는 그룹 멤버와 함께 하는 공간입니다. 동호회, 스터디, 주제별 모임을 밴드로 시작하세요.

band.us

접속된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밴드 홈페이지 

밴드 홈페이지에서 현재 글쓰기를 하려고 하는 관리중인 밴드 페이지를 찾습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찾기

글쓰기 하고자 하는 네이버 밴드 페이지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네이버 밴드 페이지 글쓰기 방법

네이버 밴드 페이지에서 글쓰기를 시작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의 방법은 밴드페이지 이름 밑에 있는 초록색 '글쓰기' 버튼을 클릭하고 작성하는 방법이고 다른 방법은 화면에 바로 보이는 "새로운 소식을 남겨보세요." 부분을 클릭하고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1. 글쓰기 버튼 누르고 글쓰기

밴드페이지의 좌측 밴드페이지 명 아래에 바로 보이는 '글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밴드 페이지 글스기 버튼


2. 새로운 소식을 남겨보세요 부분 클릭하고 글쓰기

네이버 밴드페이지 중앙에 바로 보이는 "새로운 소식을 남겨보세요" 칸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새로운 소식을 남겨보세요


네이버 밴드 페이지 글쓰기

밴드 페이지의 글쓰기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글쓰기 화면 시작

글쓰기 화면에서 제공되는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해서 글쓰기를 진행합니다. 

아래의 예시는 이벤트를 밴드원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글을 작성한 경우이며, 사진을 올려주고 투표도 진행할 수 있게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글쓰기 작성된 화면

저는 글쓰기에 필요한 이미지들은 PC에 가지고 있다가 필요한 글쓰기 위치에서 업로드를 시켜주었습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글쓰기 사진 첨부하기 화면

마지막으로 해당 밴드페이지와 연결된 밴드로 작성한 글이 공지되어야 하므로 이를 해주기 위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글쓰기 왼쪽 하단에 "글쓰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글쓰기 설정 화면

글쓰기 설정에서 먼저 "공지로 등록"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 공지로 등록"이나 "연결된 밴드에 공지 표시"를 각각 필요에 따라 선택해줘야 합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글쓰기 설정 공지로 등록 화면

공지로 등록의 경우 슬라이드를 오른쪽으로 가게끔 선택해주고 연결된 밴드에 공지 표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만, 중요 공지로 등록하는 것은 연결된 밴드의 밴드장님과 합의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기로 합니다. 

 

제가 하는 글쓰기 설정은 대부분의 경우에 상기의 글쓰기 설정 화면과 같이 설정합니다. 

그럼 '확인'버튼을 눌러 연결된 밴드에도 공지 글로 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한 이벤트를 밴드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상기와 같은 절차로 글쓰기에 성공한 글은 저의 밴드페이지 공지사항에 잘 등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글쓰기한 이벤트를 연결된 밴드 공지사항에서 확인

글쓰기의 설정에서 연결된 밴드에 공지될 수 있도록 해주었기 때문에 제대로 글쓰기한 글이 연결된 밴드에 공지사항으로 올라갔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연결된 밴드 공지사항으로 등록 완료된 화면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페이지에 글쓰기를 할 때 해당 밴드페이지 뿐만 아니라 연결된 네이버 밴드에도 공지사항으로 올리는 글쓰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2021/02/20 - [IT 인터넷] - 네이버 밴드(페이지) 애드포스트 재도전 결과는 (신청 성공 VS 실패)

2021/02/21 - [IT 인터넷] - 네이버 밴드 페이지 구독 연결 신청 (연결신청 밴드 수락 VS 거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