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통신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 (정부24 보조금24 홈페이지 나의 혜택 서비스 신청)

by Johblack 2021. 7. 8.
반응형

정부24는 많이 들어보셨는데 보조금24는 또 뭘까요? 보조금24는 기관을 직접 찾아가거나 기관별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과 정부 서비스가 뭔지도 모르고 어디서 확인할지도 알 수 없었으나 이제는 보조금24에 로그인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을 바로 알 수 있어 정말 편리하게 정부 보조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졌습니다.  

보조금24 홈페이지 화면

 


정부 보조금24 홈페이지 로그인 간편인증 및 이용동의 

  • 다음이나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 "보조금24"로 검색해보세요.
  • 상단 검색결과에서 홈페이지로 바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홈페이지에서 먼저 "나의 혜택"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회원만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로그인하기"를 클릭해서 로그인을 완료하시고 사용하십시요. 

보조금24 로그인 화면

저는 PC에 공동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 이용해보겠습니다. 간편인증이 편리하신 분은 간편인증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동인증서도 사용하실려면 미리 인증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보조금24 간편인증

간편인증의 경우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통해서 인증을 진행하고 완료하실 수 있어요.(카카오톡 예시)

보조금24 간편인증 화면

보조금24 이용 동의 

로그인 인증이 완료되면 보조금24 로그인 완료 후 우측 상단에 "보조금24 이용 동의"를 클릭합니다.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이용 동의 화면이 다음과 같이 보이시면 아래의 항목에 각각 동의함을 체크해주신 상태로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정보연계활용 --> 동의함 체크 
  • 14세 미만 자녀정보 활용 --> 동의함 체크

보조금24 이용 동의 화면 


보조금24 보조금 나의 혜택 확인 및 신청 

이제는 나의 혜택 메뉴에서 저와 관련된 내용이 보입니다. 나의 혜택은 다음과 같이 3가지 탭(Tap)으로 구분되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저의 경우는 신청하세요 및 확인해보세요는 0건으로 표시되고
  • 받고있어요 탭(Tap)에서 저의 경우에는 2건으로 조회되고 있습니다.

※ 실제 사용해보니, 사용하기가 전혀 어렵지 않네요.

3개의 탭(Tap)을 각각 눌러서 해당되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조회되는 보조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신청하세요    : 신청시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2. 확인해보세요 : 받을 가능성이 높은 혜택 
  3. 받고있어요    : 받고 있는 혜택입니다. 현재가 아닌 과거에 받았던 혜택도 보일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나의 혜택 화면 (신청하세요 vs 확인해보세요)

보조금24 신청하세요 화면에서 확인한 제공될 수 있는 혜택의 종류는 총 1078개나 되니 여기서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을 잘 조회해서 아직까지 받지 못한 혜택이 있으시다면 꼭 찾아서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보조금24 혜택 전체보기 화면

지금까지 보조금24 홈페이지에서 정부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의 보조금 관련한 실시간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조금24에 방문하셔서 나의 혜택에 맞는 보조금 서비스를 찾으시면 꼭 놓치지말고 신청해서 보조금을 받아 이용해보시기를 기원겠습니다. 


▶ 정부24, 국민비서, 중소벤쳐24 증 기타 정부 서비스 관련 글 바로가기 

[IT 정부] - 정부24 간편인증 가입 후 로그인하는 방법(정부24 카카오 간편인증 회원가입 하기)

[IT 정부] - 국민비서 서비스 신청 및 가입 방법 (국민비서 카카오톡으로 가입하기)

[IT 정부] - 중소벤처24 이지패스 회원가입 하기(중소벤처24 통합로그인 가입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