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SC제일은행 보안카드 오류 (인터넷뱅킹 오류 분실등록된 보안카드 입니다에 대처하기)

by Johblack 2021. 5. 18.
반응형

SC제일은행에 통장이 있고 인터넷 뱅킹을 한 적이 있습니다만 너무 오래되서 오래간만에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하니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 PC웹과 모바일에서 모두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려고 하니 "보안카드오류" 라는 메시지가 다음과 같이 뜨고 있습니다. 

 

이경우는 어떻게 조치해야될까요? 스스로 조치가 가능할까요? 결론적으로는 지점에 방문하셔야만 조치가 가능합니다.

해당 오류에 대해 지점방문과 핸드폰을 통해 조치한 내용을 다음의 포스팅 내용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C제일은행 보안카드 오류 (인터넷뱅킹 오류 분실등록된 보안카드 입니다에 대처하기) 


SC제일은행 보안카드 오류 발생 

SC제일은행 인터넷 / 모바일 뱅킹 오류 메시지
보안카드 오류
분실등록된 보안카드 입니다. 
[3811 - PB892009]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오류 화면 

다음은 SC제일은행 핸드폰 모바일앱에서 타기관인증서 등록시 발생하는 오류 화면을 캡쳐한 내용인데 PC웹 홈페이지에서도 상황은 동일합니다. (화면 캡쳐는 못했네요)

SC제일은행 타기관인증서 등록시 보안카드 오류 발생 화면

몇 차례 다시 시도해보다가 이건 스스로 해결할 수 없음을 깨닫고 문을 나서서 SC제일은행 동네지점으로 향했습니다. 


SC제일은행 지점 방문 조치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미 몇 차례 SC제일은행 PC웹 홈페이지로 그리고 모바일 앱으로 해봐도 도저히 해결이 안되서 SC제일은행 동네지점에 방문했습니다만 가끔이라도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했으면 문제가 없었을 사안인 듯 합니다. 

 

SC제일은행 지점 방문시 신분증 지참은 필수

방문결과는 역시 SC제일은행 지점에 신분증을 들고 직접 방문해서 해결할 수 밖에는 없는 문제였구요.

제 SC제일은행 계좌와 인터넷 뱅킹을 사용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보안상 안전을 위해서 모두 잠겨있다는(Locked) 설명을 듣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을 제출하고 비밀번호 재설정 등의 조치를 하였습니다. 

SC제일은행 영업점 방문 조치 후 안내문

저와 같이 SC제일은행 사용안하신지 오래되신 분들은 시간되실 때 가까운 지점에 들러 미리 한번쯤 확인을 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로그인 인증/지원센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지금부터는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으로 다시 로그인하면서, 타행 공인인증서를 SC제일은행에 등록해주는 작업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아래에 캡쳐된 화면을 보시면서 따라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1. SC 제일은행 타기관인증서 등록 


로그인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지원센터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타기관인증서 등록


SC제일은행 모바일앱 인증/지원센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화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에서 "타 기관인증서 등록" 을 클릭합니다. 

본인확인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은 사용하실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화면 켑쳐는 보안상 생략하였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시면 그 다음은 "약관동의" 화면입니다. 

전체 동의를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의서 화면이 하나씩 순서대로 보이면 계속 확인하셔서 보는 것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2. SC제일은행 추가인증 간편인증 

SC제일은행 약관 동의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 완료 화면 

SC제일은행 추가인증 간편인증 

타기관인증서를 등록완료하고 바로 이어서 추가인증을 진행해야하는데요. 저는 간편인증을 선택해서 추가로 진행하였습니다. 

 

전체동의에 체크하고, 성명,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등의 개인정보 입력을 해 주고 문자를 보내면 모바일 기기가 SC제일은행에 등록되면서 마무리됩니다. 

 

  • 마지막으로 "인증확인"을 눌러줍니다. 
    인증확인시 보안카드일련번호 6,7,8번째 자리 (예시) 입력 
    보안카드번호  NO ## 앞 2자리 (예시) 입력 
    보안카드 번호 NO ## 뒤 2자리 (예시) 입력 
    연락전화번호 : 010 - 1234 - 5678 입력 
  • 다음  을 클릭합니다. 
  • 타기관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화면이 보입니다. 
  • 핸드폰 문자로도 날라갑니다.

 

SC제일은행 타기관인증서 등록 추가인증 완료 화면 (간편인증)

자 그럼 지금까지는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오류 발생시 분실등록된 보안카드 라는 오류메시지를 확인하고 가까운 SC제일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핸드폰으로 SC제일은행 보안카드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설명드렸습니다. 

 

이후로도 모바일뱅킹 미등록시는 모바일뱅킹 서비스에 가입이 필요합니다만 해당 내용은 본 글과는 관련성이 떨어지니 이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SC제일은행과 함께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금융] - SC 제일은행 수수료 확인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 타발송금 관련)

반응형

댓글